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짧은 영어회화

<짧은 생활영어> 교통 체증이 심해요.

by *Blue Note*

 

<짧은 생활영어> 교통 체증이 심해요.

 

영어 라디오 방송이나 CNN, BBC 같은 영어 방송을 듣다보면  traffic and weather 라고 해서 교통상황과 날씨에 대한 보도를 거의 매시간 듣게 됩니다. 교통 상황은 주로 고속도로와 주요 간선도로의 정체 상황에 대한 정보를 알려줍니다. 오늘은 영어방송의 교통상황 안내중 가장 흔히 들을 수 있는 표현들을 알아보겠습니다.

 

교통상황이 어떻습니까 ?  > How is traffic situation (condition) ?

길이 많이 막힙니다 (교통 혼잡이 심합니다). > The traffic is heavy.

도심 교통 체증이 심합니다.  > There is heavy traffic in the downtown.

 

길이 막히거나 교통 체증이 심하다는 영어 표현중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 'heavy', 와 'congested' 인 것 같습니다. 영어로 heavy는 '무거운'의 뜻으로 많이 알려져 있지만, '심한', '교통이 정체된'의 의미도 있습니다. 'congestion'은 '밀집', '과잉'의 뜻과 함께 '(교통의)혼잡, 정체'의 의미로도 많이 사용됩니다. 'congested'는 형용사로 사용되구요.

 

정체가 심합니다. > Heavily congested.

오늘 오후에 교통이 혼잡이 예상됩니다.

 > Traffic congestion is expected this afternoon.

 

비슷한 표현들을 정리하였습니다. 방송용 멘트는 아니고 대화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표현들로, 모두 '길이 엄청 막힌다'는 표현들이지요.

There's a lot of traffic.

There's too much traffic.

The traffic is terrible. 

차량이 꼬리(범퍼)를 물고 있다. > The traffic is bumper to bumper. 

 

마지막으로, 영어로 '대중교통을 이용하세요' 라는 표현은...

Use public transportation.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