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한식

<착한 식당 은평구 맛집> 요요미 : 새우튀김, 오징어 튀김, 고구마튀김, 김말이 튀김

by *Blue Note*

 

 

<은평구 맛집> 착한 식당  요요미 : 새우튀김, 오징어 튀김, 고구마튀김, 김말이 튀김

 

이영돈 PD 의 먹거리 X 파일, 착한 식당에 소개되었던 튀김전문점입니다. 은평구에 사시는 분이 아니라면 찾아가시는 방법이 그리 쉽지는 않습니다. 음식점이 모여있는 곳이 아닌, 주택가 골목길 같은 곳에 있거든요. 저희는 네비게이션 찍고 찾아갔더랬습니다. 점심시간이 지난 늦은 오후라 아주 붐비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10분 정도는 기다려야 했습니다. 자리가 나기 전에 미리 주문서에 메뉴를 선택해서 주문하는 시스템입니다. 주문을 하고, 기다린 자리가 나서 앉고 나서도 튀김이 나오기까지는 꽤 오래 걸렸습니다. 주문이 들어가고 나서 튀김을 준비하는 것 같았습니다. 테이블 회전율이 빨라야하는 튀김이나 떡볶이같은 분식을 판매하는 음식점으로서는 경영면에서 좋은 시스템은 아니죠. 하지만, 바로 튀겨낸 튀김을 맛볼수 있는 손님 입장에서는 다소 기다리는 수고를 기꺼이 감수할 수 있는 일이구요, ㅋㅋ.

 

요요미 입구

즉석튀김을 좌우를 바꿔서 거꾸로 써놓았네요.

 

노란 종지에는 마늘 소금과 단무지

까만 종지에는 양념간장을 담았습니다.

요거는 셀프로 햐셔야합니다.

단무지를 노란 종지에 담았더니 잘 보이지도 않네요.

마늘 소금은 특히 새우튀김에 찍어먹으니 별미였습니다. 

 

모듬 튀김 2인용입니다.

새우튀김, 김말이 튀김, 오징어 튀김, 고구마 튀김

 

먹기 좋게 가위로 잘라 먹습니다.

사진에는 안나오지만

생맥주의 유혹을 도저히 뿌리칠 수 없어서

늦은 오후에 한잔 하고 말았습니다. 

 

 

그날그날 새 튀김 기름을 사용한다는 것은 정말 마음에 듭니다. 당연히 깨끗한 기름에 튀겨내니까 때깔도 좋고 바삭한 맛도 더 좋겠지요. 다 맛있었는데, 저는 특히 김말이 튀김이 좋았습니다. 속에 당면을 채우고 튀겨냈는데, 기름에 튀겼음에도 김의 향이 아주 강한게 살아있어서 놀랍고 신기했습니다. 재료가 떨어지는 시간이 영업 마감시간이라고 하네요. 보통 초저녁이면 문을 닫는다고 하니 다녀오실 분들은 참고하세요, ㅋㅋ.   

 

 

주소 : 서울시 은평구 응암동 87-36

전화 : 070-4312-5985

 

뱀다리 : 블로그에 포스팅한 맛집에 대한 평가는 좋은 것이든 비판적인 것이든 개인적인 의견임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입맛이라는 것이 사람 얼굴만큼 다양하고 상대적인 것이기 때문에 같은 음식이라도 호불호가 갈리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것이니까요. 첨 갔을때 좋았었다가 담번에 갔을 때 별루여서 실망하는 경우도 있구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