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한식

<압구정 / 신사동 맛집> 만복 국수 : 멸치국수, 비빔국수, 김치말이 국수

by *Blue Note*

 

 

<압구정/신사동 맛집> 만복 국수집 : 멸치국수, 비빔국수, 김치말이 국수등 국수전문점

 

맛집 포스팅하다가 보니 최근에는 압구정, 신사동 지역만 하게 되네요. 사실은 최근 소개한 세곳이 모두 한날 방문한 곳이어서 그렇게 된 것입니다, ㅋㅋ.. 오늘 소개할 만복 국수는 그러니까 이 날 마지막으로 방문한 곳이 되겠습니다. 육회와 갈낙탕 먹고 이차로 꼿새우 먹고, 마지막으로 해장 겸 국수하나 말아먹으려고 들렸습니다. 저로서는 상당히 오랜만에 다시 들른 곳인데, 그래도 변하지 않고 그 자리에 있어준 국수집이 내심 고마웠습니다.  

 

만복 국수집

 

국수집이지만 안주도 다양한 편입니다.

여성분들이 많네요.

 

김치

맛있습니다.

 

김치말이 국수

 

비빔국수

깊은 맛은 없습니다.

하지만 입맛을 땡기게 하는데는 새콤, 달콤하면서 얕은 맛이 더 나을때가 있죠.

 

멸치 국수

시원하고 개운, 깔끔합니다...ㅋ

 

 

저는 만복 국수가 이곳 압구정에만 있는 국수집인줄 알았는데, 같은 상호의 국수집들이 정말 많다는 걸 우연히 알게되었습니다. 그렇다고 제가 가끔 가는 이곳 국수맛이 달라질 것은 없겠지만, 왠지 좀 씁쓸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좀 유명해지고 잘 된다 싶으면, 체인이다, 프랜차이즈다 해서 쫙 깔아버리니까 손님입장에서 편할 수도 있겠지만 오리지널리티에 대한 막연한 환상이 깨어지는 것 같습니다. 좀 멀고 귀찮아도 맛집을 찾아가는 맛도 나름 괜찮은 재미라고 생각하기 때문에...ㅋㅋ.

 

 

 

주소 : 서울 강남구 신사동 661-10

전화 : 02-517-8854

 

뱀다리 : 블로그 내용은 지극히 개인적인 기준과 판단에 근거한 주관적 평가임을 밝혀둡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