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영어회화 패턴

<흔히 사용되는 영어회화 패턴> I was told to ~ / I was told that ~

by *Blue Note*

 

<흔히 사용되는 영어회화 패턴> I was told ~

 

 

저만 그렇게 느끼는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I was told ~ 패턴은 다소 낯설은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회화에서는 정말로 엄청나게 많이 사용되는 있습니다. 이런 패턴으로 말해보지 않아서 얼른 입밖으로 튀어나오지 않았을 뿐인거죠. 저도 이번 기회에 I was told ~ 와 많이 친해져야겠습니다.

 

기다리라고 들었어요  > I was told to wait. 

 

아무말 하지 말라고 들었어요 > I was told not to say a word.

 

승진하셨다고 들었어요 > I was told that you got a promotion.

 

그는 암선고를 받았어요 > He was told that he had cancer.

 

'하라는 대로 해'라고 그녀가 말했습니다 > She said "Do as you are told."

 

그예문의 주어들을 바꾸고, was told 뒤에 to 부정사, 혹은 절 (that 이하)이 나오는 경우등으로 예문을 뽑아보았습니다. 예문 내용도 이왕이면 흔히 있을 수 있는 상황에 맞는 것으로 추려보았구요. 표현중에 영어로 암으로 진단되다, 암 선고를 받다등은 had cancer 인데 이때 cancer 앞에 관사가 붙지 않는다는 것도 기억해주세요, 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