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프랑스

<오르세 미술관 가는 길> 메트로와 RER 이용해서 오르세 미술관 가는 법

by *Blue Note*

 

<오르세 미술관 가는 길> 매트로와 RER 이용해서 오르세 미술관 가는 방법

 

파리에서 둘러보아야할 미술관, 박물관으로 흔히 루브르 박물관, 오르세 미술관, 퐁피두 센터의 현대 미술관이 있습니다. 세계적인 미술관을 이렇게 여럿 가지고 있는 파리 시민들이 부러울 뿐입니다. 가장 많이 알려진 곳으로 치면 단연 루브르지만, 오르세 미술관을 더 좋아하는 사람들도 꽤 있는 것 같습니다. 오르세 미술관 가는법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포스팅 하는 이유는 오르세에 가려면 Musee d'Orsay 역에 내려야 하는데,  이 역 자체가 가지는 예술적 매력이 크기 때문입니다. Musee d'Orsay 역은 프랑스 국철인 RER 를 타야 갈 수 있습니다. RER 은 매트로와는 또 다른 매력이 있습니다.

 

 

Musee d'Orsay 역에 가려면 Invalides 역에서 RER 로 갈아타야 합니다.

Invalides 까지는 매트로를 타고 갑니다. 

 

RER

프랑스 국영 철도입니다.

  

 

RER 내부

2층으로 되어있고 화장실도 따로 있습니다.

 

 

 

 

 

 

 Musee d'Orsay 역입니다.

멋지고 아름답습니다.

  

 

역 한쪽면이 오르세가 소장하고 있는

드가, 르노와르등의 그림 포스터들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역 안에서 이것저것 많이도 찍었네요.

 

 

우리 나라도 지하철 역들이 많이 있죠. 각 역마다 나름의 특성을 살리려는 노력들이 있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문화 공간으로서의 역할을 포함해 더 개성있고 독특한 지하철 역들을 기대해봅니다. 오르세 역은 파리에서 본 지하철 역중에 가장 아름답고 인상적인 역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