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듣기 말하기

<영어 스피킹> 영어로 '다시 전화하다', '시선을 끌다'

by *Blue Note*

 

<영어 말하기> 영어로 '다시 전화하겟다고 하네요', '한시간 후에 다시 전화할께요'

 

 

전화 영어에 해당하는 표현들과 약속 정하는데 필요한 예문 몇개 정리했습니다. 어려운 단어나 표현은 전혀 없는 것들입니다. 그야말로 쉬운 일상 생활 영어회화들이죠. 사용빈도가 많은 이런 표현들은 문장을 통으로 외우시길 바랍니다. 대신 길고 어려운 문장이나 구문은 건물을 조립하듯, 몇개의 주요 표현이나 문법을 서로 연결하고 조직하여 말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이것은 간단하고 자주 사용하는 표현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단계 이후에 해야할 학습목표입니다.     

 

친구분이 전화하셨는데 다시 전화하신데요.

 > Your friend called, he'll call back later.

 

한시간 후에 전화 다시 걸께요  > I'll call back an hour later.

 

어디서 만났으면 좋겠어 ? > Where do you want to meet up ? 

 

직장에서 가까운 곳이면 좋겠어요 > Someplace close to work will be nice.

 

그런 모습은 정말 주위의 시선을 끌거야 (주의를 끌다).

 > That appearacne would really attract attention.

 

Meet 의 뜻이 '만나다'라는 것은 다 아실 것이고, 오늘 예문에 나오는 meet up 이라는 표현도 '만나다'라는 뜻입니다. 결국 up 은 별 의미없이, 혹은 단순히 강조의 의미로 따라나오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 남의 시선을 끌다, 주의를 끌다에 해당하는 일종의 관용적 표현으로 attract attention 이 있습니다. 하나의 단어처럼 외워두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