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한식

<부산 깡통시장 맛집> 깡통골목 할매 유부전골 : 유부 주머니

by *Blue Note*

 <부산 맛집> 깡통시장 할매 유부전골

 

부산의 유명한 국제시장 건너편에 부평 깡통시장이 있다. 깡통 시장에는 전국적으로 유명한 맛집들이 있는데, 유부 주머니로 유명한 깡통골목 할매 유부전골집도 그 중의 하나다. 굳이 유부주머니를 맛보기 위한 것이 아니더라도, 깡통시장은 남대문 도깨비 시장처럼 수입 제품들을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하기에 한번쯤 둘러볼 만한 곳이다.

 

부평 깡통시장

 

깡통시장 내부

시장안은 언제나 활기차다.

 

공식 이름은 유부전골 모듬 보따리

언뜻 보기에 오뎅처럼 보이지만...

 

오뎅을 살짝 걷어내면 커다란 유부가 나온다.

 

오뎅을 찍어먹는 양념

'반드시 숟가락으로 덜어서 사용하라'는 무서운 안내문이 벽면에 붙어있다.

양념 종지에 어묵이나 유부를 담가서 찍어먹지 말라는 얘기...!

 

유부주머니를 풀어 보았다

당면, 당근, 파등이 들어있다.

맛있다.

 

 

주문을 하면 층층이 쌓여있는 유부주머니들이

어묵과 함께 뜨거운 국물에 담겨져 나온다.

 

유부주머니는 한번쯤 먹어볼만 하다. 모양도 앙징 맞고 소위 음식의 캐럭터화에도 성공한 듯 하다. 그리고 무엇보다 맛이 괜찮다. 이 날 비가 추적추적 내려서 좀 을씨년스러웠는데, 뜨끈한 유부 주머니의 국물은 속을 덥혀주는데 안성맞춤이었다. 가격은 착하다면 착하고 또 생각하기에 따라 비싸다면 비싸다고 할수 있는 애매함이 있다. 결국 유부 주머니의 가치를 얼마나 쳐주느냐에 따라 결정될 문제다. 찾기가 쉽지는 않아서 주소와 전화번호를 함께 포스팅하려 했는데, 받아온 명함에는 주소나 전번은 없고 전화주문 방법과 인터넷 주소만 있다. 전국 어디서든 주문해 먹을 수 있다는 얘기... 명함 뒤에 약도가 있는데 부정확해서 오히려 헷갈릴 수 있다. 찾아가는 길은 길찾기 어플이나 인터넷 지도등의 도움을 받는 것이 정답일 듯 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