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듣기 말하기

<영어 스피킹 & 리스닝> 벌금이 얼마야 ? 영어로

by *Blue Note*

 

<영어로 말하기> 벌금, 헛소리, 정해진 일정...

 

 

오늘 예문중 4개는 아주 짧지만 관용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것들이고, 마지막 문장은 다소 길지만, 종속절과 주절로 나누어 보면 역시 짧은 표현들입니다. 모두 영어 라디오를 들으면서 하나씩 건졌던 표현들입니다. 

 

벌금이 얼마야 ?> How much is the fine ?

 

헛소리야 / 말도 안돼 >  It's crap.

 

이런 말도 안되는 말을 믿어요? > Do you believe all this crap ?

 

당신 말에 반대하기는 싫어요  > I hate to disagree with you.

 

이것은 패키지 여행이 아니기 때문에 정해진 스케줄은 없습니다.

  > Because it is not a package tour, there is no fixed schedule.

 

특히 오늘 예문중에서 hate to disagree with + someone 의 용법에 대해 조금 설명을 하고자 합니다. 이 표현은 주절로 사용되는 경우는 거의 없고 대부분 종속절로 사용됩니다. 쉽게 말하면 '나는 너의 의견에 반대하는 것이 싫지만....' 이라고 운을 떼는 목적으로 사용된다는 것이죠. 정작 말하고 싶은 건 그 다음에 나오는 주절에서 나옵니다. 예를 들어, '너의 말에 반대하기는 좀 그렇지만, 이런 점도 생각해봐야해', ' 너랑 생각이 달라서 난감하지만, 이 문제는 그 사람만의 잘못은 아닌것 같아'라고 얘기해야하는 상황을 상상하면 이해가 되리라 생각됩니다. 의외로 이런 표현은 사전에서도 못찾았는데, 실제 회화에서는 많이 사용되는 모양입니다. 상당히 괜찮은 표현인듯 하니 많이 써먹으면 될 듯 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