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짧은 영어회화

짧은 영어 한마디 : 영어로 '눈치없는, 만능, 무의미한..'

by *Blue Note*

 

영어 말하기 : 만능, 눈치없는, 무의미한

은 예문들 다섯개를 모았습니다. 특히 오늘은 형용사들에 눈길이 가네요. 영어로 만능(다목적), 눈치없는, 그리고 무의미한 이라는 뜻의 단어들을 공부하시게 됩니다. 위 사진에 보이는 것이 주먹도끼입니다. 전기 구석기 시대의 대표적인 유물이죠. 당시로서는 맥가이버의 칼처럼 다용도로 사용되는 만능 도구 (all-purpose tool)였습니다. 우리나라 전곡리에서도 발견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유용한 패턴도 하나 소개되는데, That's no way to + 동사 되겠습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There's no way to + 동사 (~을 할 방법이 없다)와 어떻게 다른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세요... 

이 주먹도끼는 만능 도구였습니다 > This hand axe was an all-purpose tool.

 

정말 눈치없는 발언이다 >  What a tactless remark !

 

숙녀를 그렇게 대하면 안되지 > That's no way to treat a lady !

 

책상위에 커피를 쏟았어요 > I spilled the coffee over the desk.

 

이걸 더 논의하는 건 무의미해요 > It is senseless to discuss it any further.

 

That's no way to ~ 의 예문은 우리말로 '그렇게 하면 안돼' 정도가 적절한 해석일 듯 싶습니다. 만능 (all-purpose), 눈치없는 (tactless), 언급 (remark)등의 단어들, 익혀두시구요... 마지막 예문에 나오는 형용사인 senseless 에 대해 좀 설명하려고 합니다. 저도 잘 몰랐는데, 예문들을 보니까 주로 '의미없는'이라는 뜻으로 사용되는 것 같은데요. 비슷한 단어로는 meaningless 가 있습니다. 그런데 재미있는 것은 이것이 꾸미는 명사가 사람일 경우는 '의미없는'이라는 뜻이 아니고 '몰지각한'으로 바뀌는 것 같습니다. The senseless polititians should know this ! (몰지각한 정치인들은 이걸 알아야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