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듣기 말하기

생활영어 말하기 : 출근하다, 퇴근하다, 늦잠 자다, 영어로

by *Blue Note*

 

스피킹 영어 : 영어로 출근, 퇴근, 늦잠 자다 

 

일상생활에서 너무나 자주 쓰이는 생활영어들을 몇개 모아봤습니다. 복잡한 회화도 결국은 짧은 문장들을 이리저리 이어붙혀서 늘여나가는 것이지요. 유창한 스피킹도 기본이 되는 문잗들의 연결에 지나지 않습니다. 그런 면에서 기본 표현들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것입니다. 짧은 문장이라도 관사나 시제, 전치사, 단수복수를 정확하게 모르고 적당히 표현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오늘 예문 다섯개를 확실하게 익혀두세요. 아무 생각없이 입에서 술술 나올때까지...ㅋㅋ

 

주말에는 늦잠을 잡니다. > I sleep in on weekends.

 

너 좀 쉬어야겠다. > You need to get some rest.

 

출근은 몇시에 하세요 ? > When do you leave for work ?

 

어제는 좀 일찍 퇴근했어요 > Yesterday, I left the office (work) a little early.

 

집에 갈 시간이야 > (It's) time to go home.

 

실제 아주 짧고 간단해 보이는 예문이지만 사실 들어다보면 만만치 않습니다. 영어로 '주말에는'이라는 뜻의 on weekends 는 복수를 사용합니다. 특정 주말이 아니라 주말마다, 주말에는 언제나 라는 의미이기 때문이죠. 출근하다 leave for work 에서 work 앞에는 관사가 붙지 않는 것도 흔히 우리나라 사람들이 놓치는 부분입니다. 유사한 표현인 go to work 에도 관사가 없죠. 집으로에 해당하는 go home 도 흔히 go to home 으로 잘못 말하는 경우가 있는데 주의하시구요. 자동으로 입에서 나올때까지 크게 말하는 연습, 잊지 마세요, 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