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짧은 영어회화

<영어로 말하기> '피상적인, 가식적인, 우유부단한' 영어로

by *Blue Note*

<영어 스피킹> 성격을 나타내는 형용사

동사나 명사에 비해서 아무래도 형용사는 상대적으로 그 중요성이 떨어집니다. 문장의 기본 구성에서 필수적인 명사, 동사와 달리 형용사는 없어도 의미가 통하는 경우들이 흔히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형용사가 보어로 사용될 때, 특히 사람의 성격이나 사물의 특성을 나타내는 경우는 얘기가 달라지지요. 뿐만아니라 구사할 수 있는 형용사를 많이 가지고 있는 사람은 그만큼 풍성한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포스팅은 형용사가 주인공입니다. 특히 성격을 나타내는 형용사들 위주이다 보니 예문은 가능한 짧고 간단하게 뽑아봤습니다.  

상황분석이 너무 피상적이다 > The analysis of the situation is too superficial.

그 사람들은 너무 경박해요 > Those guys are so superficial.

그들의 가식적인 면이 싫어요 > I don't like their pretentious aspect(s).

그녀는 아주 배려심이 많아요  > She is very caring.

그는 때때로 우유부단해요 > He is indecisive at times.

 

예문중에 superficial 은 천박하다, 경박하다는 의미도 있지만, '깊이가 없이 피상적'이라는 의미도 있습니다. 뭐 생각해보면 쉽게 이해가 되리라 생각됩니다. 오늘 몇가지 형용사들을 소개했습니다. 극히 일부만 소개된 셈이죠. 성격을 나타내는 형용사는 이것 말고도 정말 많을 것입니다. 생각나는대로 사전에서 찾아보시고 익혀서 표현의 범위를 넓혀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