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일식

<개포동 맛집> 호미곶 횟집 : 포항식 물회, 문어 숙회

by *Blue Note*

<호미곶> 포항 물회, 문어숙회

당연한 이야기지만, 일식당과 횟집은 다르다. 생각해보면 횟집도 주메뉴에 따라 정말 다양하다는 것을 알수 있다. 호미곶은 포항식 물회가 대표메뉴인 횟집이다. 물회는 모두 같은 것 같아도 포항물회는 좀 다르다. 내가 알고 있는 바로는 포항물회는 물이 없이 고추장 양념을 비벼 먹는 것이 특징이다. 서울에서도 포항 물회를 하는 곳이 몇곳 있는데, 호미곶도 그런 곳 중 하나다. 재료들을 포항에서 직접 공수한다고 한다. 

기본반찬이 많지는 않으나

정갈하고 실속있다.

 

생선조림

 

가자미 식해

 

포항물회

맨 밑에 회, 잘게 부순 얼음 클러쉬, 그리고 양념장이

차례로 올려져 있다.

먹는데 정신이 팔려서

물회 사진은 이것밖에 없다, ㅋ

 

문어숙회

 

회무침

 

해물 돌솥밥

 

가자미 식해는 포항보다는 좀 더 북쪽의 음식으로 알고 있지만, 어쨌든 아주 맛있었다. 호미곶의 포항 물회는 기존의 새콤달콤하면서 가벼운 맛이 아니라 조금 투박하고 거친듯한 맛이었는데, 그게 그렇게 반가울 수가 없었다. 묵직하고 긴 여운이 남는 맛이었다. 흔한 말로 내공이 느껴진다. 이 날 가장 비싼 가격을 지불했던 문어 숙회도 나쁘지는 않았으나, 아무래도 물회를 따라가기에는 역부족이었다. 시원하게 비벼먹는 물회에 소주 한잔이면 더할 것도, 뺄 것도 없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