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한식

<속초 맛집> 이모네 식당 : 생선찜, 가오리찜

by *Blue Note*

<속초 맛집> 이모네 식당 : 생선모듬찜

이모네 식당은 속초뿐 아니라 전국적으로도 꽤 유명한 곳이라고 한다. 그러고보면 내가 모르는 맛집들이 정말 많기는 많은가보다. 사실 내가 무슨 맛 컬럼니스트도 아니고 뛰어난 미식가도 아니며, 그렇다고 여기저기 발품 팔아서 맛있다는 집 열심히 찾아다닐만큼 부지런하지도 않으니, 어쩌면 당연한 일. 어쨌든 속초에 오면 이모네 식당의 가오리찜을 꼭 먹어봐야한다고 해서, 딱히 속초에 볼일은 없었지만 내비찍고 일부러 찾아갔다. 이렇게 집착은 보인 이유는, 방문 몇주전인가 한번 시도를 했으나, 고속도로가 너무나 막히는 바람에 중간에 포기하고 되돌아 왔던 터라, 다소간의 오기가 발동한 측면도 있다, ㅋㅋ.  

이모네식당

사진에는 한적해 보이지만

대기 걸어놓고 한시간 넘게 기다렸다.

그 시간에 바닷가 구경이나 하고...

 

속초 해안가

 

시간이 아직도 많이 남아서

속초 등대도 한번 올라가 봤다.

 

드디어 자리를 배정받아서 주문...

바로 밑반찬들이 나온다.

 

이것이 생선모둠찜

 

도루묵, 가오리, 그리고 이름 잘 모르겠는 생선들...

 

주변을 슬슬 돌아다니면서 보니, 이모네 식당 말고도 몇몇 집이 가오리찜을 전문으로 하고, 그중 한두개는 새로 단장을 했는지 아주 규모가 큰 곳도 있었으나, 아무래도 원조는 이모네 식당인 듯 했다 (그냥 느낌상...). 대표 메뉴인 가오리찜은 재료가 떨어진 관계로 어쩔수 없이 생선 모둠찜을 주문할 수 밖에 없었는데, 생선모듬찜에도 가오리가 포함되어 있어서 아주 아쉽지는 않았다. 맛은... 맛있다. 재료도 좋고 칼칼한 양념도 좋았다. 푸짐한 양에 가격도 착하다. 그런데 나의 경우는 오로지 생선찜을 먹으러 속초에 온 것이고, 스트레스 받으면서 어렵사리 주차하고, 평일임에도 한시간을 넘게 기다려야 했는데, 과연 다음번에도 이런 정성으로 재방문을 할 것인지에 대해서는 조금 고민이 필요할 것 같다. 손님으로 넘쳐나는 곳이 대개 그렇듯, 맛있게는 먹고 나온 것 같은데 먹고나니 어떻게 먹었는지 정신이 하나도 없고, 급 피곤해지는 후유증은 이모네 식당도 마찬가지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