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한식

<여수 맛집> 서울 해장국 : 콩나물 해장국과 김치찌개

by *Blue Note*

<여수 식당> 서울 해장국 : 김치찌개, 콩나물 해장국 

서울 해장국은 이순신 광장과 이어지는 중앙동 로터리 북쪽에 있는 해장국집이다. 인터넷 상에서도 많이 알려져 있고 현지인에게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곳인듯 하다. 어쨌든 전날의 음주로 인해 해장이 필요했으므로 아무런 고민없이 아침식사는 이 곳으로 정했다.

 중앙동에 있는 서울 해장국

사장님의 사진이 크게 붙어있다

 

 내부 모습

손님들이 많아서 조금 기다려야했다.

 

 구워서 손으로 뜯은 김과 양념장

 

 갓김치

여수의 거의 모든 식당에서 나온다.

 

 아삭한 숙주나물

꽤 맛있다.

 

김치찌개

아주 특별할 것은 없으나

맛있게 잘 끓인 김치찌개다.

 

 서비스로 나오는 계란 후라이

 

 

콩나물 해장국

특이하게 멸치를 우려서 국물을 만들었다.

개운한 맛이다.

 

여수에서는 해장국집으로 아주 유명한 곳이지만 특별한 메뉴가 있거나 너무 맛있거나 한 것은 아니다. 하지만 아침에 해장하기에는 딱인 곳이기도 하다. 김치찌개는 간이 과하거나 약하지 않고 적당하게 칼칼하고 새콤한 맛이 좋았다. 멸치로 국물을 우려낸 콩나물 해장국도 특이하면서 시원해서 해장국으로는 손색이 없었다. 그리고 이집에 빠질 수 없는 것이 기본으로 나오는 구운 김이다. 무심하게 손으로 뜯어서 내오는 구운 김위에 밥을 한 숟가락 얹고, 파가 듬뿍 들어간 간장 양념을 올려서 먹으면 그 맛이 일품이다. 서비스로 나오는 계란 후라이 하나로 나는 기분이 업되었다. 평소 계란을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생각지도 않은 계란 후라이가 나오니 뭔가 배려받는 듯한 느낌이 들어서 좋았다. 정이 느껴졌던 것 같다. 역시 음식점은 맛 이외에 사람 사이에 오가는 뭔가가 있는 곳이 더 윗길인 것이다. 그것이 맛집과 단골집, 혹은 맛집과 노포의 차이일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