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한식

<도곡동 맛집> 연안식당 도곡점 : 꼬막 비빔밥

by *Blue Note*

<강남맛집> 연안식당 : 꼬막 비빔밥

얼마전 우연히 수요미식회에서 꼬막 전문 음식점들이 소개된 것을 시청하게 되었다. 꼬막을 좋아하지만 대부분 꼬막무침같은 반찬으로 나오거나 술안주로 먹는 것이 일반적인데, 방송을 보니 꼬막 비빔밥을 비롯해 꼬막으로 만들 수 있는 음식들이 매우 다양하다는 걸 알 수 있었다. 그러던 차에 최근 집 근처에 꼬막 비빔밥을 전문으로 하는 곳이 생겼다는 얘기를 듣고 방문해 보았다. 알고보니 연안식당은 이미 다른 곳에 많은 분점들을 가지고 있는 음식점 브랜드였다. 그러니까 내가 방문했던 곳은 연안식당 도곡점인 셈이다.

반찬들

 

나는 간장게장을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ㅋ

 

우선 비주얼이 멋지다.

시원한 줄무늬 청화 백자도자기에

꼬막이 푸짐하게 들어있다.

 

흰 쌀밥, 꼬막, 그리고 미역국

이렇게 세가지가 꼬막 비빔밥의 주요 멤버다.

 

이제 꼬막과 밥을 비빌 차례다, ㅋㅋ

 

요렇게 비빌때까지

입안에 침고이는 거 잘 참아야 한다. 

대기판에 이름 적어놓고 자리를 안내받기까지 꽤 다려야 했다. 생긴지 얼마 안되었기 때문이기도 하겠지만, 방송이나 입소문을 많이 탔기 때문으로 생각된다. 최근 도곡점외에 한티역 근처에도 새로 오픈을 했다고 하니 무서운 속도로 매장을 늘리고 있다는 느낌이다. 분위기, 청결도, 맛 모두 평균 이상이다. 무엇보다 메뉴의 참신성이 강점이 아닐까 싶다. 다만 개인적인 취향의 차이임을 먼저 전제하고서 이야기 하자면, 파와 마늘이 지나치게 많이 들어가서 꼬막이 가지고 있는 달달하고 순한 맛을 가려버린 느낌이 있다. 파와 마늘은 나도 매우 좋아하지만 이 경우는 좀 과하지 않나 하는 생각이다. 두번째로, 이또한 지극히 취향의 차이이지만, 꼬막에서 살짝 비릿하고 끈적한 느낌이 나서 좀 아쉬웠다. 한번 더 가서 꼬막비빔밥을 다시 시켜보고 다른 메뉴도 경험해보고 싶은 생각은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