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주점 동남아

<에머이> 베트남 쌀국수집 : 분짜, 넴, 볶음밥

by *Blue Note*

베트남 쌀국수집 : 에머이 서현점

베트남 쌀국수는 이제는 대한민국 국민이 사랑하는 음식으로 완전히 자리잡았다. 국수를 뜻하는 베트남어인 pho 라는 말은 수없이 많은 한국의 쌀국수집 상호에 등장하는 단어가 되어버렸다,ㅋㅋ. 프랜차이즈 형태로 운영되는 베트남 쌀국수 집들이 많지만 그중에서도 에머이는 뭐랄까 소리 소문없이 매장 수를 엄청 늘려가고 있는 것 같다. 불과 몇년전만 하더라도 다소 생소한 이름이었던 에머이는 이제 왠만한 상권에서는 거의 예외없이 발견되는 대표적인 프랜차이즈점이 되었다. 오늘 포스팅하는 곳은 분당 서현점이다.

베트남의 대표적 튀김요리

군만두라고 하면 될 듯..

 

베트남 비빔국수인 분짜와 소스

 

볶음밥

 

양지 쌀국수

 

모닝글로리 야채 볶음

 

음식들이 대체적으로 다 맛있다. 쌀국수는 숙주가 없어서 아쉬웠지만, 생면을 사용해서 한층 매끌거리는 식감은 훌륭했다. 언제나처럼 칠리소스를 과하다싶을 정도로 많이 넣어서 먹었다. 국물의 맛을 느낄 수 없을 정도로 양념을 많이 뿌렸으니 분명 미식가의 취향은 아니다. 하지만 뭐 어떠랴. 그냥 내 입맛에 맛있다고 느끼면서 먹으면 그만이지. 그런데 좀 다른 이야기이지만 지금까지 쌀국수를 먹으면서 거의 언제나 양지 쌀국수만을 시켰던 것 같다. 한번도 차돌 쌀국수를 시켜봤던 기억이 없다. 특별한 이유는 없고 그냥 기계적으로 그렇게 주문했다는 사실을 지금 이 포스팅을 하면서 알게 되었다, ㅋㅋ. 다음번에는 어느 가게에서 쌀국수를 먹게 되든지 무조건 차돌 쌀국수나 기타 쌀국수 (해물, 혹은 닭고기등)를 시켜봐야겠다. 뭔가 크게 손해보고 살아온 것 같은 느낌이다, 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