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주점 동남아

<압구정 맛집> 태국 음식점 레우레우 : 계란튀김, 태국식 죽, 똠양꿍

by *Blue Note*

압구정  타이 음식점 : 레우레우

 

<레우레우>는 현지의 맛을 느낄 수 있다고 소문난 태국 음식 전문점이다. 사실 본토의 음식맛이 나느냐 안 나느냐는 내게 그리 중요하지 않다. 태국에 가봤다고 현지 음식 맛을 안다는 것도 꼭 맞는 말은 아니고... 그냥 내 입맛에 맞으면 그것으로 오케이다. 다만 오리지널 맛이란 어떤 것인지 궁금하기는 했다. 평가 기준에 있어서 '오리지널' 맛이 일종의 평가 기준 중 하나가 되는 것도 사실이고... 아무튼 이러저러한 호기심을 안고 방문해 봤다. 똠양꿍, 태국식 계란튀김과 죽, 그리고 닭요리를 주문했다.  

인테리어

세련되고 이국적이다

 

양배추 절임

 

카이룩커이

삶은 계란을

다시 튀겨낸 것이다. 

매콤 달달한 소스와

고수를 얹었다.

 

 

 

까이양까티엄

구운 닭을 다시 튀겼다

 

똠양꿍

맛은 있는데 많이 짜다.

 

태국식 죽

 

똠양꿍은 남사이 스지라고 해서 소 힘줄부위가 들어있는데 부들부들한 식감이 좋다. 이 집 똠양꿍은 좋게 말하면 아주 진하고, 나쁘게 말하면 한국인 입맛에는 많이 짜다. 중간에 물을 들이켜야 할 정도, ㅋㅋ. 그래도 맛있게 먹었다. 태국식 닭요리도 부드러운 식감과 토핑으로 올린 튀긴 마늘의 향이 아주 일품이었다. 쪽이라고 하는 태국 죽은 처음 먹어봤는데 고소하고 좋았다. 타이 음식점에 가면 빼놓지 않고 시키는 카이룩커이도 비주얼, 맛 모두 훌륭하다. 써놓고 보니 다 맛있었다는 얘기가 되었다, ㅋㅋ. 재방문할 생각은 물론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