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주점 동남아

<방배동 / 서래마을 주점> 대동집 / 스마일 포차 / 서래오뎅 /

by *Blue Note*

<방배동 / 서래마을> 괜찮은 주점 세 곳 

방배동 카페골목이나 서래마을에서 가볍게 한잔 하기 좋은 주점 세 곳을 골라봤다. 실내 주점인 대동집, 반포아파트 단지에서 노포로 유명했던 스마일 포차, 그리고 서래마을 이자카야인 서래 오뎅은 나름의 개성과 특징을 가진 곳이다. 

대동집

레트로 감성을 자극하는 주점이다. 내부 사진을 찍지 못해 아쉽다. 허름한 학사주점 (이게 무슨 말인지 아는 사람이라면 꼰대다, ㅋㅋ)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테이블(반쯤 칸막이가 된)에 앉아 소주 마시면서 옛날 노래들을 계속 들을 수 있다. 기본 안주로 뻥튀기 (요즘엔 이걸 대롱 과자라고 하나보다)가 나오는 것도 옛날 생각나게 하는 감성 포인트다. 메뉴가 다양한 편이고, 맛은 그냥 무난하다. 맛보다 분위기...!

오뎅탕

오뎅탕

 

녹두 김치 파전 반반

녹두 김치 파전 반반

 

매콤 오돌뼈 볶음과 주먹밥

매콤 오돌뼈 볶음과 주먹밥

간이 좀 많이 쎄다.

 

대동집

스마일 포차

역사가 오래된 유명한 곳이다. 특히 반포 아파트나 그 주변에 살았던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 집과 관련된 추억이 있을 것이다. 지금은 재건축 때문에 기존의 반포아파트가 없어지고 상가건물도 모두 철거되었지만 자리를 옮겨 방배동 카페 골목에 새로 둥지를 튼 <스마일 포차>는 아직도 옛날 단골들로 붐빈다. 이런거 보면 확실히 어떤 음식점은 음식 이상의 의미를 사람들에게 부여하나 보다. 사실 맛이 아주 뛰어난 것도 아니고, 가격이 착하지도 않다. 그래도 사람들 발길이 끊이지 않는 것을 보면 그곳에서 떠들고 소주 한잔 하던 그때를 소환해서 오롯이 느끼고 누리고 싶은 마음이 그리 간절하나 싶다. 

스마일 포차

반포 아파트 시절과는 

많이 다른 외관

 

감자전

감자전..

먹다가 촬영, ㅋㅋ

 

고등어 구이

고등어 구이

좀 많이 건조한...

 

꽁치 김치찌개

꽁치 김치찌개

이것도 먹다가 중간에 찍음, ㅋㅋ

 

 

스마일 포차

반응형

서래오뎅

서래오뎅도 나름 오래된 곳이다. 오뎅 바라고 할 수 있으나 요즘은 그보다도 이자카야라고 하는 것이 더 정확할 듯하다. 일층에는 ㅁ자 형태의 테이블바가 있고 이층에도 테이블과 룸이 있는 제법 큰 규모다. 요즘 이 곳에 가면 오뎅보다도 참치회를 시키는데, 신선하고 맛있는 참치회를 착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서래오뎅

서래오뎅

 

시샤모 구이

시샤모 구이

 

모둠 꼬치구이

모둠 꼬치구이

 

참치회

참치회

 

서래오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