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한식

<부산 해운대 맛집> 원조 할매 국밥 : 깍두기, 무채와 함께 먹는 소고기 국밥, 선지국밥

by *Blue Note*

 

해운대의 원조 할매 국밥집은 이미 전국적으로 알려진 곳입니다. 이 부근에 비슷비슷한 국밥집들이 몇개 붙어있습니다.
그런데 유독 원조 할매 국밥집에만 사람이 많아요. 정말 다른 집보다 맛이 뛰어나서인지, 아니면 혹시 유명세 때문인지 궁금했습니다. 하지만 제가 부산에 살지 않는 관계로 여러집의 국밥맛을 비교해 볼수는 없어서 아쉬움을 남긴 채...

아무튼 들어가서 선지국밥과 소고기 국밥을 시켰습니다.



선지 국밥입니다. 음.., 맛있어요. 선지도 푸짐하게 들어가고 국물도 진합니다.


원조할매 국밥집에서 나오는 찬이 깍두기와 무채인데, 보기는 저렇게 보여도 정말 맛있습니다.
뜨거운 국밥을 퍼먹으면서 차가운 무생채와 깍두기를 얹어먹는 맛이 별미입니다, ㅋㅋ...  새콤달콤, 아삭아삭...



요 녀석이 소고기국밥 되겠습니다. 제가 그렇게 호들갑스러운 사람은 아닌데, 이 소고기 국밥에는 정말 감동받았습니다. 시원하고 깊은 맛, 콩나물의 아삭하게 씹히는 식감..ㅋㅋ. 먹느라고 정신팔려서 사진도 제대로 못찍고 먹는 중간에 부랴부랴 사진을 찍었네요. 서울 촌놈이 부산와서 정말 맛있게 한그릇 말아먹은 소고기 국밥이었더랬습니다.


가게 밖 무쇠솥에서 끓고 있는 국밥들... 전통의 아우라가 느껴지는 장면이지요... 더구나 선지국밥이나 소고기 국밥이 그 훌륭한 맛에도 불구하고 가격은 삼천냥...!! 제가 부산 산다면 일주일에 몇번이라도 가서 먹을텐데, ㅠㅠ.


혹 안가보신 분들이 계시다면 부산 내려가실 때 한번은 꼭 가보시기를 강추합니다. 가게옆에 넓은 주차장도 있어요.


주소 : 부산시 해운대구 우동 612-2

전화 : 051-746-0387


뱀다리 : 블로그에 포스팅한 맛집에 대한 평가는 좋은 것이든 비판적인 것이든 개인적인 의견임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입맛이라는 것은 사람 얼굴만큼 다양하고 상대적인 것이기 때문에 같은 음식이라도 호불호가 갈리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것이니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