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영어> 발표 준비 어떻게 돼 가?
대화문으로 꾸며본 오늘 내용은 '발표 준비를 앞두고 서로 영어로 대화를 나누는 상황'으로 설정해 봤습니다. 내용은 회사나 학교에서 프리젠테이션 준비를 하는 과정에 관한 것이지만 각 표현들은 다양한 상황에서 여러 가지 의미로 사용될 수 있는 것들입니다. 문법적으로 중요한 용법을 포함하는 예문도 있고, 속담처럼 관용적으로 사용하는 표현도 있으니 잘 숙지하시면 좋겠습니다.
너 발표준비 어떻게 돼 가? > How is your presentation going?
준비하느라 밤 꼴딱 샜어 > I stayed up all night preparing for it.
나 이거 완벽하게 됐으면 좋겠어 > I want it to be perfect.
너 정말 꼼꼼하구나 > You're really meticulous.
유비무환이지 > Better safe than sorry.
대화 예문중 '~하느라 밤을 새다'는 <I stayed up all night + 동명사> 용법으로 정리하시면 됩니다. 여러 상황을 설정해서 연습해 보시기 바랍니다. 세 번째 예문 I want it to be perfect와 유사한 표현을 하나 더 보겠습니다. 바로 I want to get this perfect입니다. 굳이 뉘앙스의 차이를 따져본다면, I want to get this perfect는 '완벽하게 하기 위해서 내가 노력 중'이라는 느낌이 있습니다. 반면 I want it to be perfect는 '완벽한 결과가 되기 바란다'는 의미로 과정보다는 결과 쪽에 더 강조점이 있다고 하겠습니다. 오늘 주요 단어는 '꼼꼼하다'는 의미의 형용사 meticulous 입니다. 마지막 예문은 우리말 '유비무환'에 해당하는 영어 속담 Better safe than sorry, 그냥 외워서 사용하세요.
비즈니스 영어 예문 더 보기 ▼ ▼ ▼ ▼
[영어회화/비즈니스 영어] - <생활영어회화> 월급날, 업무량, 병가, 사기, 직속상관 영어로
<생활영어회화> 월급날, 업무량, 병가, 사기, 직속상관 영어로
월급날, 업무량, 사기, 병가, 직속상관 영어로 직장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영어회화 예문을 몇 개 뽑아봤습니다. 늘 말씀드리지만 영어회화는 내 머릿속으로 문법 생각하고 단어 선택해서 만
ellea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