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중식

<제주도 유명한 중국집> 수타명가 : 짬뽕, 짜장면, 탕수육

by *Blue Note*

<제주도 맛집> 수타명가 : 짬뽕, 짜장면, 탕수육

 

아시는 분들은 이미 아시겠지만, 제주도에 은근히 유명한 중국집들이 많습니다. 수타 명가도 제주도에서 꽤 명성을 얻고있는 곳인데요. 이름처럼 수타로 면을 뽑아 만든 짬뽕과 짜장면이 대표 메뉴입니다. 저는 처음 방문해봤는데, 아주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수타명가는 제주도 애월읍 애월항 근처에 있습니다. 

 

 

수타명가

맨 오른쪽 창문있는 곳에서

직접 수타로 면을 뽑습니다.

반죽 치는 소리가 정말 장난아니게 커요, ㅋㅋㅋ

 

벽에 걸려있는 메뉴판

삼선 짜장, 삼선 짬뽕, 탕수육 시켰습니다.

 

 

면, 짜장 모두 때깔이 곱고 먹음직스럽습니다.

 

사진보니 또 먹고 싶네요.

짜장면 아주 맛있습니다.

 

 

탕수육

막 만들어서 뜨거울때 먹으니 더욱 맛있었죠.

 

 

삼선 짬뽕

비주얼에 먼저 감탄하게 되지만 맛도 일품입니다.

면, 국물 모두 수준급

 

먹고 쌓아논 홍합껍질도 참 많네요.

 

수타명가 바로 앞에 바다가 있습니다.

식사후 포만감을 만끽하며 슬슬 둘러보는 것도 좋죠, ㅋ

 

비단 제주도에만 해당되는 이야기는 아니지만, 방송등으로 유명해져서 관광객이 많이 몰리는 음식점과, 현지인들이 선호하는 음식점이 항상 일치하는 것은 아니지요. 오히려 이들 사이에 역상관 관계가 형성되는 경우도 많지 싶습니다. 최근에는 수타명가가 매스컴에도 알려졌었지만, 처음엔 현지인들에게 먼저 인정받았다고 하네요. 제가 알고있는 제주도의 중식당은 덕성원 정도인데 이날 수타명가에서 맛본 짬뽕은 덕성원보다 윗길이었습니다. 게다가 애월 해안도로를 따라 제주 바다를 구경할 수 있는 짭짤한 덤도 누릴 수 있으니 한번쯤 들러볼만 하다고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