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한식

<분당 서현동 맛집> 희야네 석쇠 쭈꾸미 & 빈대떡

by *Blue Note*

 

<분당 서현역 맛집> 희야네 석쇠 쭈꾸미 & 빈대떡

 

친구들 만나서 이차로 가게된 곳입니다. 저희가 방문했을때는 가게 오픈한지 정말 얼마되지 않은 때여서 그런지 손님이 많지는 않았습니다. 상호처럼 쭈꾸미 구이와 빈대떡이 대표메뉴입니다. 쭈꾸미는 사실 밖에서 잘 사먹지는 않습니다. 생물 쭈꾸미를 사다가 집에서 볶아먹는데 익숙하기 때문이지요. 그래도 이렇게 친구들 여럿이 모여 가게되는 때는 갑니다, ㅋㅋ. 희야네는 인터넷 찾아보니 부산에서 유명한 곳이고 전국적인 프랜차이즈 형태로 운영하는 것 같습니다. 

 

희야네 석쇠 쭈꾸민 & 빈대떡

 

 

 

석쇠 쭈꾸미

양념한 쭈꾸미를 직접 석쇠에 굽는 것이죠.

매운 정도는 주문할 때 정할 수 있습니다.

 

빈대떡

그냥 평범한 빈대떡입니다.

 

새우 소금구이

쭈꾸미 집에서 만나기에는 좀 쌩뚱맞은 메뉴이긴 한데...

뭐, 잘 먹었습니다.

 

논현동이던가요 ? 유명한 쭈꾸미 구이집들이 많죠. 대학가를 중심으로도 흔히 있구요. 개인마다 취향 차이가 있겠지만, 저는 소위 유명 쭈꾸미집에서 선전하는 쭈꾸미의 쫄깃한 맛이 싫습니다. 쫄깃하다고 표현하지만, 다른 말로 하면 냉동 쭈꾸미의 고무처럼 질긴 식감이거든요. 생물 쭈꾸미를 사서 고추가루 , 파, 양파 넣고 자작하게 프라이팬에 슬쩍 볶으면 쫄깃한 것이 아니라 아주 연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즐길 수 있습니다. 게다가 재료 본연의 구수한 풍미까지 느낄 수 있습니다. 흔히 쭈꾸미집에서 보듯 양념 왕창 넣어 재료의 맛을 의도적으로 감춘 쭈꾸미와는 차원이 다르지요. 강한 양념으로 범벅이 된 질긴 냉동 쭈꾸미가 마치 쭈꾸미의 본래 맛인것처럼 호도되는 것이 사실 좀 안타까워서 주저리 주저리 써 봤습니다. 맵고 쫄깃한 쭈꾸미 구이 좋아하신 분들 취향에 제가 감히 뭐라 할 생각은 전혀 없으니 너그럽게 이해해 주시구요, ㅋㅋ.

 

주소 : 성남시 분당구 서현동 260-3

전화 : 031-705-9288

 

뱀다리 : 블로그 내용은 지극히 개인적인 기준과 판단에 근거한 주관적 평가이며, 이와 관련하여 어떤 형태로든 경제적 이득이나 편의를 제공받은 바 없음을 밝혀둡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