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영어회화 패턴

<중요 영어패턴> 의문사 + be 동사 ~ ? (무슨 이야기 하고 있었나요?)

by *Blue Note*

 

<영어 핵심패턴> 무슨 이야기 하고 있었나요? 영어로

 

 

요즘들어 자주 드는 생각이 예전에 배웠던 문법들이 잘 기억나지 않고 무척 낯설게 느껴진다는 것입니다. 물론 영어 회화에서 문법이 많이 중요하다, 뭐 그런 얘기는 아닙니다. 하지만, 아주 기초적인 것들, 가령 의문문 수동태 같은 것은 어떻게 말해야 하는지 머리에 잘 떠오르지 않을 땐, 아, 좀 문제가 있구나 하고 느끼게 됩니다. (물론 연식 오래된 저만의 문제이겠지만...ㅠㅠ). 그래서 오늘은 what, when 등의 의문사와 be 동사가 들어간 문장들을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기회를 마련했습니다. 오늘 준비한 예문들, 언제나처럼 두서없이 나갑니다, ㅋㅋ 

 

언제 지어졌나요 ? > When was it built ?

 

무슨 얘기하고 있었어요 ? > What were you chatting about ? 

 

아시아를 여행하는 것은 어땠나요 ? > What was it like travelling in Asia ? 

 

왜 그렇게 화났었어 ? > Why were you so upset ? 

 

왜 그들에게는 투표가 허용되지 않았나요 ? > Why were they not allowed to vote ? 

 

문법적으로 볼때 의문사가 나오고 뒤따라서 be 동사가 오는 경우, 주어 다음에 수동태, 진행형, 형용사, 동명사 구등이 옵니다. 문법 이야기라 골치 아프신가요 ? 오늘 예문들을 다시 한번 보시면 이해가 되실 겁니다. 다음 단계는 이러한 패턴에 익숙해 지는 것인데, 이 단계에서는 지금까지 공부했던 문법적 사항들을 빨리 잊어버리고 머리가 아닌 입으로 (?) 친숙해지는 것이죠. 그 지름길은 자꾸 말해보고 연습해 보는 것이구요...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