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짧은 영어회화

<간단한 영어회화> 둘이 어떻게 만났어요 ? 영어로

by *Blue Note*

 

<흔히 쓰는 영어 표현 말하기> How did you two meet anyway ?

 

오늘도 언제나처럼 예문 다섯개 뽑아봤습니다. 서로 연관성은 없습니다. 그냥 일상생활에서 흔히 사용될 수 있는 것들을 기준으로 했습니다. 내용을 잘 숙지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말하는 스타일이나 방식도 익혀두시면 좋겠네요. 가령 Do you want to ~ ? 로 시작하는 의문문에서흔히 want to 를 wanna 로 줄여서 말한다는 것, 그리고 아예 Do you 를 생략하기도 한다는 것 알아두시구요. 또한 Do you ~ 의 경우도 '두 유' 라기 보다는 '듀'라고 줄여서 말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두사람은 대체 어떻게 만났나요 ? > How did you two meet anyway ?

 

음료 두잔을 주문하고 싶은데요 > I would like to order two drinks.

 

같이 좀 취해볼까요 ? > (Do you) wanna get tipsy with me ?

 

피쉬 앤 칩만 하면 얼마인가요 ? > How much just for the fish and chips ?

 

코가 쓰려요 (따가워요) > My throat is raw and sore.

 

음료는 영어로 drinks 라고 합니다. 끝에 s가 붙는다는 것 잊지 마세요.  또하나, 원어민들이 자주 쓰는 단어중에 tipsy 라는 것이 있는데, 영어로 '술이 약간 취한'에 해당되는 말입니다. 마지막 예문에 나오는 raw and sore 는 따갑다, 쓰리고 아프다는 의미입니다. 보통 sore 만을 사용하기도 하는데, raw and sore 로 한번에 묶어서 표현하기도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