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듣기 말하기

<쉬운 영어회화> 식당에서 메뉴에 대해 영어로 물어보고 주문하기

by *Blue Note*

 

<영어로 말하기> '이 음식의 재료가 무엇입니까?' 영어로

 

가령 음식점에서 메뉴판을 보고 주문할 음식을 고르는 상황을 상정해봅시다. 음식 이름 밑에 그 음식의 재료, 조리방법등이 설명되어 있는 경우도 있지만, 그렇지 않거나 설명이 부족한 경우는 웨이터나 웨이츄레스에게 물어볼 수도 있겠죠 ? 이 음식의 재료가 무엇이죠 ? 혹은 이 음식 안에는 무엇이 들어있습니까? 같은 질문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영어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오늘 알아보도록 합시다. 그외 식당에서 써먹을 수 있는 예문도 몇개 같이 보시구요. 

 

이 안에 뭐가 들어있죠 ? >  What does it contain ?

 

이 음식의 재료가 무엇입니까 ? >  What's the ingredient of this food ?

 

어떤 크기들이 있나요 ? >  What size do you have ?

 

알았습니다 (이해가 됐어요) >  I get it. / I got it.

 

중간 크기로 하겠어요 >  I'll have a medium.

 

오늘 공부한 단어 ingredient 는 재료라는 뜻인데, 특히 음식등의 재료를 말할때 많이 사용되는 단어입니다. 꼭 기억해 두시구요. 세번째 예문인 what size do you have ? 는 음식점에서 주문할 메뉴의 크기, 가령 대중소에 관해 문의할때 써먹을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옷이나 신발의 치수에 관한 대화에서도 가능한 표현이구요. I got it , I get it 은 일상생활에서 '알았어'라는 의미로 아주 많이 사용되는 구어체 표현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