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중식

<합정동 맛집> 중식당 문차이나 : 건관자 배추찜, 팔보채, 백주

by *Blue Note*

<서교동 맛집> 문차이나 : 특색있는 중식당

요즘은 강남보다도 강북에 괜찮은 음식점들이 많이 늘어나는 추세인듯 하다. 특히 창의적인 컨셉과 독특한 메뉴,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으로 승부하는 음식점들이 속속 등장해서 새로운 맛의 세계를 경험하게 해주니 즐겁고 감사하다. 오늘 포스팅하는 문차이나도 그 중 하나다. 중국음식점이야 정말 많고 많지만, 문차이나의 메뉴는 좀 색다르다. 이러한 확실한 차별화는 일단 성공적이라는 생각이다.

 문차이나

행정구역상으로는 서교동이지만,

지하철 홍대입구역이나 합정역에서 가깝다.

 

깔끔한 실내 분위기

 

쨔사이

 

냉채

고수를 듬뿍 올려달라고 부탁했다.

 

시지우라는 이름의 술

 

 건관자 배추찜

처음 먹어본 요리다.

 

술 이름은 양하대곡

 

팔보채

 

 야채요리인데

이름은 잘 모르겠다

(메뉴판에 없는 메뉴였던 듯)

파, 고수가 들어있던 것으로 기억한다.

 

 마파두부

껄죽하고 진한 풍미...

 

 닭고기 볶음밥

이날 메뉴중에서 특히 건관자 배추찜이 인상적이었다. 처음 접해본 음식이기도 했지만, 배추를 주재료로 이렇게 근사한 요리가 만들어질 수 있다는 것이 신기했다. 물론 내가 젤 좋아하는 우리 음식중에 배추가 주인공인 배추전이 있기는 하지만 말이다. 달달한 배추의 맛과 적당히 조리된 상태의 배추의 식감, 자작한 국물의 은근한 맛과 향이 아주 일품이다. 다른 음식들도 대체로 맛있었다. 냉채, 팔보채 모두 수준급이다. 끈끈한 마파두부도 매력적이다. 특히 칭찬하고 싶은 것은 식기다. 화려한 청화로 장식된 멋진 도자기에 음식을 담아 먹으니 한껏 풍요롭고 분위기가 살았다. 식사는 단순히 음식을 먹는 행위가 아니라 일종의 문화적 체험인 것이다. 흥과 음식맛을 돋우는 백주 한잔이 화룡점정이었음은 말할 필요가 없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