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짧은 영어회화

<영어회화> 차가 엄청 막혔어요

by *Blue Note*

<영어예문> 교통상황에 대한 영어 표현들 

교통체증으로 인해 길이 막히는 경우는 일상생활에서 다반사로 겪게 되는 일입니다. 영어회화를 배울때 이런 상황에서 흔히 할 수 있는 대화들을 많이 다루게 되는데요... 이미 많이들 알고 계시는 표현들이겠지만, 이번 기회에 한번 간단히 정리하고 가도록 하겠습니다.   

교통상황이 원활했어요  > Traffic was light.

차가 엄청 막혔어요 (끔찍했어요)  > Traffic was horrible.

길이 막혔어요  > I got stuck in traffic.

그러지마. 안 믿어  > Come on. I don't buy that.

걱정하지마. 나는 무사해 > Don't worry. I'm safe and sound.

 

교통상황이라고 할때 그냥 traffic 이라는 단어 하나로 사용 가능하다는 것을 기억하시면 됩니다. 여러 문들을 검토해본 결과, 정관사 the를 붙히는 경우도 있고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는데, 사실 그 차이를 잘 모르겠습니다. 길이 막히거나 체증이 심할때 horrible 을 사용했는데, 비슷한 단어로 terrible 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또한 길이 막히지 않고 원활한 경우에 light 라는 표현을 사용한다는 것도 알아두시면 좋겠네요. 영어로 길이 막히다 get stuck in traffic, 믿지 않는다 I don't buy that, 무사하다 safe and sound 같은 표현은 그냥 통으로 외워두시고 필요할때 꺼내 쓰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