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짧은 영어회화

<영어로 말하기> 내 생애 최악의 숙취 (the worst hangover)

by *Blue Note*

<영어 스피킹> hangover, deserve

그 중에서오늘 예문들을 미리 좀 분석해 보겠습니다. 그냥 관용적으로 숙어처럼 사용하는 것이 3개, 문법적인 측면에서 접근해야 할 것이 1개, 그리고 일상에서 많이 사용하는데 여러 상황에 두루두루 응용할 수 있는 예문이 1개 있습니다. 숙어로는 오해하다 (get me wrong), 놀리다 (be messing + someone), 시간, 돈등이 모자라다, 떨어지다 (be running out of + something) 를 소개합니다. 문법으로는 '최상급 + 명사 + I've ever + PP) 의 문장 구조를 익혀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회화에서 늘상 나오는 단어인 deserve 로 표현의 폭을 넓혀보도록 하세요. 

내가 경험한 최악의 숙취였어요 > It was the worst hangover I've ever had.

뭔일이 일어났는지 너는 알 자격이 있어 > You deserve to know what happened.

그냥 당신을 놀리는 거예요> I'm just messing you.

오해하지 마세요 > Don't get me wrong.

시간이 없어. 시간이 모자라 > We are running out of time.

오늘 특히 강조하고 싶은 표현은 deserve 가 들어가는 예문입니다. Deserve 는 사전적 의미로 ~할 자격이 있다 정도로 기억하시면 되는데, 표현하고자 하는 내용에 따라서는 '~할만하다'라고 해석하는 것이 자연스러울 때도 있습니다 (뭐 결국 같은 의미입니다). 일상회화에서 정말 많이 사용되는 단어중 하나입니다. 열심히 일했으니 임금인상 받을만 해 (I've worked hard, so I deserve a raise), 그는 리더가 될 자격이 없어 (He doesn't deserve to be a leader) 등으로 응용해서 연습해 보시기 바랍니다. Messing with + someone 은 누구를 놀리다라는 의미인데, 이게 그렇게 나쁜 뉘앙스는 아닙니다. 악의없이 농담처럼 놀려먹는다라는 정도의 표현으로 생각하면 됩니다. 오바마 대통령이 자기 참모에게 농담으로 던진 말이기도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