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영어회화 패턴

영어 스피킹 : As far as ~ / '~ 하는 한' 영어로

by *Blue Note*

 영어 스피킹 : As far as ~ / '~ 하는 한' 영어로

출처 : Tadahiro

우리가 대화를 할 때 상대에게 전달해야 하는 핵심 내용이 있죠. 그게 사실 가장 중요한 것이라는 데에 이견은 없습니다. 하지만 대화라는 것이 그저 내용만 전달하고 끝나는 것은 아니지요. 자기 기분이나 느낌, 부가적인 설명이 곁들여질 때 대화가 자연스럽고 풍성해지는 것입니다. 영어 스피킹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어떻게 상황 설명을 잘하고 부가적인 내용을 적절히 문장에 넣느냐가 매우 중요합니다. As far as~ 뒤에 나오는 내용은 대부분의 경우, 문장의 핵심 요소가 아닙니다. 하지만 이게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 핵심 내용의 뉘앙스가 달라집니다. As far as ~는 '~하는 한'이라는 의미로 가장 많이 사용됩니다.  

 

내가 아는 한, 수메르의 쐐기문자가 최초의 문자야

  >  As far as I know, Sumerian cuneiform is the first writing system.

 

우리가 아는 한 (아는 바로는), 그 프로젝트의 기한은 다음주까지야.

  >  As far as we know, the project deadline is next week. 

반응형

내 판단으로는, 소통 부족이 큰 문제야.

  >  As far as I can tell, lack of communication is big problem.

 

제 기억하는 한, 그녀는 늘 반에서 최우수 학생이었어

  >  As far as I remember, she was alway the top student in our class.

 

나로서는, 반대할 이유가 없지

  >  As far as I'm concerned, there's no reason for me to oppse it.

 

예문들을 보시고 이미 판단하셨겠지만, as far as ~는 말하는 사람의 의견이나 견해를 나타낼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As far as I know와 유사한 표현들도 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To the best of my knowledge, from what I know 등이 있습니다, As far as I'm concerned (나로서는, 제 입장에서는)와 유사한 표현으로는 as for me 가 있습니다. 자, 오늘 영어 예문들과 함께한 영어스피킹 연습, 어떠셨나요? 스피킹이 듣고 이해하는 리스닝보다 훨씬 어렵습니다. 많은 시간과 반복 연습이 필요한 이유입니다. 

 

조금 더 스피킹 공부가 필요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타고 들어오세요...!

▼  ▼  ▼  ▼ 

[영어회화/영어회화 패턴] - <영어 패턴> Would 가 들어간 예문 5개 / Would + 동사

 

<영어 패턴> Would 가 들어간 예문 5개 / Would + 동사

Would + 동사 원형 오늘 공부할 예문들을 영어의 패턴이라고 하는 것이 좀 무리는 있습니다. 그냥 조동사 would의 용법을 알아보는 시간이라고 하는 게 더 맞겠네요. 그런데 이 would도 따져 들어가기

ellead.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