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영어회화 패턴

<영어 패턴> Would 가 들어간 예문 5개 / Would + 동사

by *Blue Note*

<영어 패턴>  Would + 동사 원형

&lt;영어 패턴&gt; Would + 동사 원형

오늘 공부할 예문들을 영어의 패턴이라고 하는 것이 좀 무리는 있습니다. 그냥 조동사 would의 용법을 알아보는 시간이라고 하는 게 더 맞겠네요. 그런데 이 would도 따져 들어가기 시작하면 아주 골치 아프죠. 그래서 오늘은 가정법이나, 혹은 would + have + 과거분사 같은 복잡한 것들은 다 빼고, 그저 순수하게 would + 동사의 경우만 조금 살펴보겠습니다. 

 

그의 논평과 충고는 큰 도움이 되겠지 (될꺼야)

 >  His advice and comment would be a big help. 

 

그녀는 혼자 거기 가는 걸 안전하다고 느끼지 않을 듯해 (불안해할 것 같아).

 >  She wouldn't feel safe going there by herself.

반응형

다른 방법을 찾는 것이 나을 것 같아 (나을 거라고 생각해)

 >  I think it would be better to find another way.

 

A : 내가 한번 봐줄 수 있어  B : 그래줄래 ?

 >  A : I can take a look at it for you. B. Would you ?

 

단기 몇 개의 연습에만 의존하지 말기를 충고하겠어.

 >  I would advise against relying on just a few exercises.

 

자, 예문들을 보시고 감이 오시나요 ? 좀 어려울 수 있습니다. Would가 will 의 과거형이고, 때로는 will 보다 '약한 의지'를 나타내고, 이 용법은 가정법의 의미가 있고 어쩌고, 그런 설명은 하지 않겠습니다. 잘 이해가 가지 않으시면 영어 예문의 우리말 번역을 보시고, 문장에 would 가 들어갈 때의 느낌에 익숙해져 보세요. 여러 가지를 조금씩 불완전하게 아는 것보다는 한 가지를 확실하게 아는 것이 더 낫다고, 저는 개인적으로 그렇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오늘 예문들을 보면서 단어나 문장을 외우기보다는 would 의 활용법과 뉘앙스를 익혀 두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제가 소개하는 예문들은 대개 관용적인 표현들이 많아서 '그냥 외우세요'라고 많이 강조했지만, 오늘만은 좀 다릅니다. Would + 동사가 나오는 패턴을 '이해하고 익숙해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함께 보면 좋을 영어표현 모음     

[영어회화/짧은 영어회화] - <영어 한문장> 길 안내하기 : 적어주다 / 다리를 건너다 / 계속 직진

 

<영어 한문장> 길 안내하기 : 적어주다 / 다리를 건너다 / 계속 직진

길 알려주기 상황별 영어회화에서 거의 top 5안에 항상 들어가는 것이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흔하게 일어나는 일이고 또 그래서 중요하기도 하지요. 가는 길을 묻고 알려주는 상황을 한번

ellead.tistory.com

[영어회화/짧은 영어회화] - <짧은 영어회화> 상대의 말에 동의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표현들

 

<짧은 영어회화> 상대의 말에 동의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표현들

동의, 공감을 나타내는 영어 예문 오늘 소개하는 표현들은 정말 간단합니다. 다른 사람의 말에 맞장구 치거나 격하게 공감할 때 사용하면 좋은 표현들입니다. 많이 알고 있는 표현들도 있겠지만

ellead.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