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영어회화 공부법

영어공부 : 예문 암기의 중요성

by *Blue Note*

영어회화 : 예문 암기의 중요성

영어회화 : 예문 암기의 중요성

남의 나라 말을 배운다는 건 정말 어려운 것 같습니다. 저는 제가 대한민국 국민이라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지만, 영어에 관한 한, 영어권 국가에 태어나지 않은 것이 참 불편하구나, 하고 느낄때가 종종 있습니다. 영어에 콤플렉스를 가지고 전전긍긍하는 것도 분명 문제지만, 조그만 중소 기업에서조차  입사시험에 토익등의 영어점수를 요구하는 현실을 무작정 무시할 수 만은 없지요.. 이왕 해야하는 공부라면 효과적으로 즐겁게 하는 것이 답이 아닐까 합니다.

영어회화에 있어서, 반복 학습이나 좋은 교재의 중요성은 많이 강조되고 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예문 암기가 아주 중요하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단어나 용법을 따로 학습할 것이 아니라, 좋은 예문을 많이 암기하는 것이 효과적인 방법이 될 뿐 아니라, 표현의 응용에도 훨씬 유리하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한가지 팁을 말씀드릴께요....

예문을 암기할 때, 영어표현을 먼저 암기하지 말고, 우리말 표현을 먼저 암기 (혹은 연상)하고 그에 맞는 영어표현을 암기하도록 해보세요. 개인적으로 제가 효과를 많이 본 방법입니다. 가령, "You look great today."라는 영어표현을 외우고 그것을 우리말로 번역해 외우는 것보다는, "오늘 참 멋져 보이시네요" 라고 표현해야 하는 상황을 먼저 떠올린 후에, 아, 이럴때는 "You look great tody."라는 표현을 사용하는구나, 라는 순서로 암기하면 기억에도 오래가고 또 정확하게 써먹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저는 언어학자나 영어회화 강사가 아니므로 언어 학습이 뇌에서 어떤 과정으로 일어나는지에 대한 지식은 없습니다. 그냥 제가 이런 저런 방법을 사용해 본 결과, 저의 경우에는 꽤 유용했던 것 같아 혹 도움이 되실까 하여 올려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