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짧은 영어회화

<흔히 쓰는 일상영어> 영어로 '빙산의 일각, 우연의 일치, 무인 카메라'

by *Blue Note*

 

<간단한 영어 회화> '빙산의 일각, 우연의 일치, 무인 카메라' 영어로 말하기

 

 

제 블로그 카테고리의 '짧은 영어 말하기'에는 관용적으로 회화에서 많이 사용되는 단어나 패턴, 혹은 숙어들을 포함한 문장들을 소개합니다. 보통 5개 정도를 선정하는데, 이들 예문간에 상관 관계는 없습니다. 그러니 한 예문씩 독립적으로 숙지하시면 되겠습니다. 대화체나 혹은 한 주제를 가지고 덩어리로 공부하는 것이 아니기에 스피킹 능력 향상에는 한계가 있지만, 정확한 표현법을 공부하는 데는 나름 효과적인 학습방법이기도 합니다. 스피킹에 관한 것은 '듣기 말하기'섹션을 참고하세요..ㅋㅋ.

 

그건 단지 빙산의 일각일 뿐이야. > It's just the tip of the iceberg.

 

r그녀는 용돈을 벌기 위해 아르바이트를 합니다.

 > She works part time to make pocket money.

 

당신은 아마도 그것이 우연의 일치였다고 말할 (생각할) 것입니다.

 > You'll probably say (think) it was just a coincidence.

 

그의 불법 행위는 무인 카메라에 잡혔다 (적발되었다).

 > His illegal act was caught on unmanned camera.

 

성가신 (귀찮은) 것 싫어 > I don't want any hassle.

 

사실 오늘 포스팅 내용, 상당히 짭짤합니다. 여러번 반복해서 읽고 소리내어 말해보고 해서 완전히 숙지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하나하나의 표현들이 흔히 사용되는 것들이고, 모르면 쉽게 표현하기 어려운 것들입니다. 영어로 무인 카메라에 적발되다, 우연의 일치 같은 표현들도 아주 중요하지만, 오늘 예문에 나오는 '당신은 아마도 ~라고 생각할것이다'같은 패턴도 알아두면 정말 요긴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