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듣기 말하기

<영어 스피킹> 영어로 '누가 회의를 주재할 것인가요 ?'

by *Blue Note*

 

<간단한 영어회화> 의문사 의문문으로 영어 말하기

 

 

오늘 영어로 말하기 포스팅에서는 의문사를 위주로 간단히 예문 몇개 뽑아봤습니다. 대화라는 건 결국은 묻고 대답하면서 소통하는 걸 기본으로 삼고 있죠. 그렇기에 내가 상대에게 묻기도 하고 반대로 내가 상대방의 질문에 대답하기도 하면서 who, where, what 같은 의문사를 사용한 의문문을 수시로 사용하게 됩니다. 오늘 다섯 문장은 각 의문사를 사용해서 예문으로 제시했지만, 의문사 뒤에 나오는 패턴들이 심심치 않게 사용되는 중요한 것들이니 주의해서 살펴봐 주시기 바랍니다.

 

누가 회의를 주재할 것인가요 ? > Who is going to chair the meeting ?

 

그 사람 어디 갔어요 ? > Where did he go to ? 

 

언제부터 증상이 시작되었나요 ? > When did you begin to have the symptom ? 

 

뭘 알고 싶으신가요 ? > What would you like to know ?

 

어떻게 바꾸어 (변화시켜) 드릴까요 ? > How do you want it changed ?

 

When did you begin to ~ ? 의 패턴을 잘 익혀두시기 바랍니다. '언제부터 ~ 하기 시작했나요? ' 라고 영어로 말하고 싶을 때 이 패턴을 써먹으면 됩니다. What would you like to know ? 는 What do you want to know ? 의 정중한 표현이구요. 마지막 예문도 알아두면 좋은 표현입니다. How do you want it 다음에 나오는 과거분사가 형용사의 역할을 하는 패턴이죠. 여기서 changed 는 it 를 수식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