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짧은 영어회화

<스피킹 영어> 영어로 '선입견, 고집하다,

by *Blue Note*

 

<영어로 말하기> 영어로 '선입견을 가지다'

 

오늘 학습목표를 간단히 설명드립니다. 영어로 선입견을 뭐라 하는지 학습합니다. '우기다, 고집하다'라는 영어표현, 결국 ~하게 된다를 영어로 어떻게 말하는지 정리했습니다. 아주 간단하죠 ? 짧지만 꽤 요긴한 표현, '빨리 가봐'는 보너스 되겠습니다.

 

선입견을 가지지 않기란 어렵습니다.

 > It is difficult not to have preconceptions.

 

 여행 가이드가 꿈이었나요 ? > Was your deram a tour guide ?

 

 한국사람들은 함께 식사하면 돈을 내겠다고 우긴다.

 > When Koreans have dinner together, they insist on paying.

 

 그녀가 그런식으로 일하는 걸 고집하면, 일자리를 잃게 될 것이야.

 > If she insist on working that way, she'll end up jobless.

 

빨리 가봐 > Hurry up and go. (Burst a move)

 

영어로 선입견이라고 할 때, 오늘 소개한 preconception 을 써도 되지만, 비슷한 단어로 stereotype, prejudice (편견) 등을 더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preconception 도 함께 알아두는 것이 표현의 다양성에도 좋고, 상대방이 이 단어를 사용했을 때 이해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도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숙지해두면 좋겠네요. 오늘 예문들을 보니 좀 긴것도 있고 마지막 예문처럼 짧은 것도 있네요. 긴 예문이라서 특별히 어려울 것은 없습니다. 문장에서 핵심이 되는 표현을 이해하면 되니까요. 이런 긴 문장들이 응용해서 써먹기는 오히려 쉽고 확장성도 좋습니다. 결국 길든 짧든지 모두 알아두는 것이 필요하다는 얘기, 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