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짧은 영어회화

<영어회화> 간단하지만 중요한 영어 예문 5개

by *Blue Note*

<영어로 말하기> 짧은 대화 예문

&lt;영어로 말하기&gt; 짧은 대화 예문

제목처럼 정말 간단한 예문이지만 또 그만큼 중요한 표현들입니다. 물론 다양하게 변화를 주거나 시제나 주어를 바꾸어서 활용할 수 있지는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 예문들은 특히 단어처럼 그냥 문장 통째로 외워두시기 바랍니다. 대화 중에 머릿속으로 문장을 구성하고 생각해서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반사적으로 바로 입 밖으로 나올 수 있을 정도로 숙지해 두세요.

 

밖에 끝내주는 날씨네  >  Some day out there..!

 

모든 사람이 다 그렇지  >  So is everyone.

반응형

하려던 말을 까먹었어  >  I lost my train of thought.

 

양해해 주세요  >  Bear with me.

 

안에 들어간 게 뭐죠 ? (음식) >  What is this in here ?

 

두 가지 예문에 대해서만 간단히 부연 설명 드립니다. 첫 번째 예문에 나오는 some은 '어떤'이라는 의미가 아니라 '굉장한'이라는 뜻입니다. 세 번째 예문, '하려던 말' 혹은 '생각해 두었던 것'에 해당하는 영어 표현은 train of thought라는 것, 재미있는 표현이니 잘 써먹으시면 좋겠네요.

유용한 영어예문 더 보기  

[영어회화/듣기 말하기] - <짧은 영어예문> 영어로 '미안할 거 없어'

 

<짧은 영어예문> 영어로 '미안할 거 없어'

별로 내키지 않아 / 미안할 거 없어 상식적인 이야기지만, 말을 잘한다는 것은 특정 상황에 따라 꼭 들어맞는 표현을 사용한다는 것과 크게 다르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자면 비슷한 것 같아도 조

ellead.tistory.com

[영어회화/짧은 영어회화] - <짧은 영어회화> 영어로 "왜 이렇게 옷을 쫙 빼입었어 ?"

 

<짧은 영어회화> 영어로 "왜 이렇게 옷을 쫙 빼입었어 ?"

옷은 왜 쫙 빼입었어 ? 영어 공부하면서 아, 이런 표현은 영어로 어떻게 말하나, 하고 궁금했던 것들을 오늘 모아봤습니다. 이미 알고 있는 사람에게는 너무나 당연한 것도, 모르면 생소하고 어

ellead.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