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동사의 용법

<영어 동사> Miss : 그리워 하다 / 놓치다, 영어로

by *Blue Note*

<영어 동사> Miss : 그리워하다 / 놓치다, 영어로

영어 동사 miss는 쉬운 동사입니다. 쉽다는 것은 많은 사람이 알고 있다는 것이지요. 그러나 쉽다는 것과 miss 동사를 잘 이해하고 적절히 사용하고 있는 것이 꼭 일치하지는 않습니다. Miss, 우리말로는 그리워하다, 놓치다 정도로 해석되지요. 

 

예전 직장이 그립지는 않아 >  I don't miss my old job.

 

고향이 그리워 ? >  Do you miss your hometown ?

 

해외에서 사는 친구들이 그리워 >  I miss my friends who live abroad.

반응형

그녀는 오늘 아침 비행기를 놓쳤어 >  She missed her flight this morning.

 

일몰을 볼 기회를 놓치고 싶지 않았어

 >  I didn't want to miss the opportunity (chance) to see the sunset.

 

영어로 그리워하다는 miss 말고도 long for 가 있습니다. 그리고 miss 의 또 다른 의미인 놓치다를 영어로 throw away (an opportunity) 라고도 합니다. "기회를 놓치다"라는 의미에서는 비슷한데, '기회를 날리다'의 뉘앙스가 있습니다. 자기가 말하고자 하는 것을 영어로 온전히 표현하는 것은 참 어렵습니다. 그래도 이렇게 작은 차이를 하나씩 구별해서 영어로 말해보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결국엔 큰 도움이 됩니다. 오늘 다섯 문장, 소리내서 반복해 보세요. 좋은 하루 되시구요...!

 

기본 영어동사 몇 개 공부해보기 

 

<동사의 용법> 중요한 영어 동사 : Carry

기본 영어 동사 : Carry 오늘 강조할 주요 영어 동사는 바로 carry 입니다. 일상에서 사용하는 빈도에 비해서 이상하게도 잘 주목을 받지 못하는 단어입니다. 오히려 carry on (계속하다), carry out (수행

ellead.tistory.com

 

<기본동사> Create 의 용법 : 분위기를 연출하다 영어로 말하기

Create 의 용법 : 일자리 창출, 계정 생성, 분위기 연출에 사용하는 동사 동사 create 를 생각할 때, 저같은 경우에 가장 먼저 떠오르는 관용적 표현은 create jobs 입니다. 일자리 창출이라는 관용적 표

ellead.tistory.com

 

영어 동사 : want / wish / hope / love to

상황에 맞게 말하기 : want / wish / hope / love 이미 알고 계신 분들도 있겠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을 기준으로 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되어 좀 설명을 하려고 합니다. 흔히많이 사용하는 영어 동사인 w

ellead.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