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0621

<인천공항 가볼 만한 곳> 한국 문화 박물관 : 공항에서 만나는 우리문화 한국 문화 박물관 : 공항에서 시간보내기 꽤 좋은 방법 인천공항을 통해 출국할때 보딩 시간이 많이 남아있다면...? 뭐 대부분 면세점에서 쇼핑을 하거나 항공사 라운지에서 간단한 요기를 할 수도 있겠죠. 저야 원래 면세품 쇼핑에 별 관심이 없고 명품 이름도 잘 모릅니다 (살 돈도 없구요, ㅋㅋ). 남는 시간 책이나 읽어야겠다고 생각하던 차에 우연히 한국 문화 박물관이라는 안내판을 보게 되었습니다. 인천 공항내에 이런 박물관이 있다는 것을 처음 알게 되었는데, 그도 그럴것이 인천공항 탑승동 구석진 곳에 에스컬레이트를 타고 한층 더 올라가야 찾을 수 있는 곳에 숨어있었거든요. 제가 미술관이나 박물관을 막 찾아다니는 열성파는 아니지만, 그래도 나름 전시회 가는 걸 좋아는 하기에 공항에서 예기치 않게 만나게 된 ..
<패턴으로 보는 영어회화> '창피했어요'를 영어로 표현하는 두가지 방법 '창피했어요'를 영어로 표현하는 두가지 방법 우선 아래 쌍으로 되어있는 예문들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보시면 오늘 패턴을 이해하게 되시리가 생각합니다 창피했어요 > I was embarrassed. 창피한 일이었어요 > It was embarrassing. 피곤했어요 > I was tired. 피곤한 일이었어 > It was tiring. 짜증났어요 > I was frustrated. 짜증스러워 > It is frustrating. 무서웠어요 > I was scared. 집에 혼자 있는 건 무서워요 > It is scary to be home alone. 우울하네요 > I feel depressed. 우울한 소식이네요 > That's depressing news. 예문들을 보면서 감을 잡으셨으리라 생각합..
<영어 회화 패턴> 영어로 "가장 좋아하는 것 vs 가장 싫어하는 것" 영어로 "빨래하기는 내가 가장 싫어하는 것 중 하나다" Favorite 이라는 단어는 비교적 많이들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이 단어를 써서 문장을 만들어보라고 하면 아마도 십중팔구 What's your favorite ooo ? 이라고 할텐데요... 오늘은 이런 당연한 표현외에 살짝 변화를 준 표현들을 살펴보기로 합시다. 제일 좋아하는 한국 음식이 뭐예요 ? > What's your favorite Korean food ? 어떤 음식을 제일 만들고 싶으세요 ? > What's your favorite food to cook ? 제일 좋아하는 이태리 음식점이 어디예요 ? > What's your favorite Italian restraurant ? 제일 가보고 싶은 이태리 음식점이 어디예요 ? > ..
<이태원 라이브 바> 썬더 호스 (Thunder Horse) : 다양한 맥주, 라이브 밴드 공연 썬더 호스 (Thunder Horse) : 다양한 맥주, 라이브 밴드 공연 오늘 소개할 곳은 이태원에 있는 라이브 밴드 클럽입니다. 썬더 호스, 영어로는 thunder horse 이니까 번역하면 천둥말 (천둥마, 우뢰마)...? 아무래도 좀 어색하긴 하네요. 거의 알려져 있지 않은 곳입니다. 저도 친구따라 얼떨결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이태원 경리단 진입하기 전 도로변에 있는데 의외로 찾기 어렵습니다. 인터넷 검색해도 주소가 안 나오는...ㅋㅋ. 길가에 작은 간판 하나 덜렁 있는 지하의 라이브 바입니다. Thunder Horse 계단을 따라 지하로 내려가야 합니다. 오늘의 출연 밴드 엉망으로 찍은 사진은 용서하시길... 다양하게 구비된 맥주들 가격도 많이 착한 편입니다. 대충 이런 분위기 내부는 비좁은 ..
<신사동 양고기 전문점> 램브란트 : 양갈비와 레드 와인 램브란트 : 양갈비와 레드 와인 양고기 좋아하는 편입니다. 그래봤자 양갈비 정도 즐기는 편이고 양고기로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요리에 대해서는 거의 문외한이나 다름없지만요..ㅋ. 요즘 붐이라고까지 할 수는 없으나, 양갈비 즐기는 사람들이 꽤 늘어나고 있는 건 사실인 것 같습니다. 가끔씩 방문하는 양고기 전문점은 양식당 (lamb kitchen) 정도인데, 가로수길에 램브란트이라는 전문점이 있는 걸 오다가다 봐오다가 얼마전 드디어 가보게 되었네요...ㅋ. 깔끔한 세팅 샐러드 핸드폰 사진 촛점은 완전 엉망이네요 양갈비 나왔습니다. 맘에 드는 선명한 색깔.. 신선도가 느껴집니다. 굽기 시작합니다. 통후추를 충분히 뿌려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고기 찍어먹을 각종 소스 민트 소트, 소금, 오른쪽은 모르겠구요. 스페인산..
<역삼동 맛집> 한우와 제주돼지 : 육회, 한우 국밥, 차돌된장찌개 한우와 제주돼지 : 육회, 한우 소고기국밥, 차돌된장찌개 '한우와 제주돼지'는 상호처럼 고깃집입니다.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모두 취급하는데, 소고기는 한우, 돼지고기는 제주산이라는 걸 막 강조하는 듯한 상호네요. 이 곳은 24시간 영업한다고 아예 간판에 크게 표시해 놓았는데, 사실 이런 곳은 어딘지 좀 맛집과는 거리가 먼듯한 감이 있지요. 게다가 호텔출신 조리장임들 다소 요란스럽게 광고하는 것이 오히려 좀 신뢰도에 마이너스일 수도 있지 않나 생각해 봅니다. 그냥 음식이 맛있으면 되는 것이니까요. 어쨌든 한적한 점심시간에 들러보았습니다. 한우와 제주돼지 입구 밑반찬, 무난합니다. 하지만 재료가 아주 좋은 것 같지는 않습니다. 상치 절임이 숨이 많이 죽었네요 육회 맛있습니다. 그렇다고 막 감동적인 것은 아니구..
<토익 영어 스피킹> '지치고 토할 것 같았어요' 영어로 영어로 '지치고 토할 것 같았어요' 쉬운 내용, 그러나 알아두지 않으면 막상 대화에서 말이 막히고 마는 것들이 꽤 있습니다. 오늘 예문들도 그런 것들을 위주로 뽑아보았습니다. 말이라는 것이 다 그렇습니다. 익숙하지 않아서 그렇지 알고보면 쉽고 당연한 것들이거든요, ㅋㅋ.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라는 격려를 받았어요. > I was encouraged not to be afraid of failure. 그 남자 (그것)는 무서웠어요 > The man was scary. / It was scary. 저는 지치고 토할 것 같았어요 > I was exhausted and felt sick. 일일 이용권이 훨씬 싸요 > The daily ticket is much cheaper. 점심 내기에서 이겼어요 > I won..
<충북 음성 맛집> 외할머니집 : 손두부 전골, 제육볶음 외할머니집 : 착한 가격, 부족한 이프로... 충북 맛집으로 검색하면 나오는 곳입니다. 외할머니집이라는 참 다정한 상호가 인상적입니다. 청국장, 손두부가 대표 메뉴라고 하네요. 사실 딱히 이곳을 찾아간 것은 아니고 음성에 볼 일이 있어 갔다가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나름 유명한 맛집으로 되어 있더라구요. 간단히 점심 식사하기에는 무난할 것 같아 들러보았습니다. 외할머니집 개축을 한 듯한 모습입니다. 벽면에 맛집, 모범업소 이런 것들을 나타내는 안내판들이 이것저것 붙어있습니다. 직접 두부를 만든다 하여 손두부 전골을 시켜봤습니다. 칼칼해 보이네요..ㅋ 그런데 제 입맛에 아주 맞지는 않았습니다.많이 짠 맛이었고 무엇보다 전골 국물이 맛의 밸런스를 유지하는데 실패한 느낌.. 제육볶음도 하나 시켜봤습니다. 제육 ..
<짧은 영어 말하기> 영어로 '우리는 대화를 나누었어요' 영어로 '우리는 대화를 나누었어요' 짧고 쉬워서 대수롭게 여기지 않던 표현중에 실제 대화에서 생각나지 않아 난감했던 기억들이 꽤 있습니다. 물론 제 영어 실력이 보잘것 없어서였지만, 어렵고 다소 것멋이 들어간 표현들을 곧잘 써먹다가 정작 가장 기본이 되는 표현을 못한다면 참 딱한 노릇이죠. 다 안다고 생각하는 것들이라도 확실히 해놓지 않으면 낭패를 볼 수 있습니다. 평소에 기본을 튼튼히 해놓자는 의미에서 오늘은 아주 쉬운 것들 몇개 추려보았습니다. 우리는 대화를 나누었어요 > We had a talk. 그녀의 이야기를 들어주었습니다 > I listened to her. 조금 피곤했습니다. > I was a bit tired. 아침 일찍 집을 나섰어요 > I left home early in the mor..
<여드름> 블랙헤드와 모공의 관계 블랙헤드와 모공과의 관계 많은 사람들이 블랙 헤드를 제거하고 나면 모공이 오히려 더 커진다는 생각을 하고 있는데, 이는 잘못된 생각입니다. 오히려 모공내에 블랙 헤드를 제거하지 않으면 점점 블랙 헤드의 크기가 커지고 그에따라 모공도 더 확장되게 됩니다. 모공 확장을 억제하기 위해서라도 블랙 헤드는 제거해 주어야 하는 것이지요. 다만 모공에 꽉 차있던 블랙 헤드가 제거되면서 모공이 뻥 뚫려보이기 때문에 일시적으로 모공이 더 늘어난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단지 그렇게 보일뿐, 실제로 모공이 더 늘어난 것은 아닙니다. 이러한 문제는 먹는 약등을 복용하여 다시 블랙 헤드가 재발되지 않으면 모공도 그에따라 줄어들게 됩니다. 먹는 약 이외에 블랙 헤드를 제거한 후 크리스탈 필링이나 스킨 스케일링을..
여드름 상식 : 여드름 관리 10계명 여드름 상식 : 여드름 관리 10계명 1. 절대로 스스로 여드름을 짜서는 안 됩니다. 여드름 흉터를 생기게 하는 지름길을 명심해야 합니다. 2. 습관적으로 얼굴을 만지지 않도록 합니다. 3. 머리카락으로 이마나 얼굴에 난 여드름을 가리지 않도록 합니다. 4. 무스나 헤어스프레이, 헤어젤의 사용을 피합니다. 5. 염증성 여드름이 있을경우, 과도한 세안은 오히려 여드름을 악화시킵니다. 세안은 하루 2번 정도 간단하게 합니다. 6. 유분이 많은 화장품(자외선, 비비크림 포함)은 여드름에 좋지 않습니다. 7. 음식(기름기 있는 음식 포함)은 무엇이든 드셔도 좋으나 술은 여드름을 악화시킵니다. 8. 충분한 수면을 취합니다. 9. 정신적, 육체적 스트레스는 여드름의 적입니다. 10. 여드름에 관한 비과학적인 정보를..
<간단한 영어> 나 딱지 떼었어 : I got a ticket. 나 딱지 뗏어 : I got a ticket. I got a ticket... 나는 티켓을 가졌다? 그런 뜻은 아니구요. 물론 영화나 연극표를 구입하는 경우에도 사용할 수 있으나, 우리말로 딱지 뗐다는 표현을 영어로 I got a ticket. 이라고 합니다. 주로 과거형으로 사용됩니다. 그럼 기본 표현을 바탕으로 조금 살을 붙혀 볼까요? 어쩌다가 딱지를 떼었어요? > How come you got a ticket? 교통 위반 딱지를 뗐어 > I got a traffic ticket. 속도 위반 딱지를 뗐어 > I got a speeding ticket. 주차 위반 딱지를 뗐어 > I got a parking ticket. 별로 어렵지 않네요 ^^* 결국 위의 용법들과 같은 의미이기는 하지만, 무엇무엇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