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217

<신사동 아구찜 맛있는 곳> 부산 아구 : 아구찜과 낙지찜 부산 아구 : 아구찜과 낙지찜 '못생겨도 맛은 좋은' 생선, 아구... 불과 백년전까지만 해도 생선 대접 못 받던 아구가 이제는 전 국민이 사랑하는 귀하신 몸이 되었으니 생선 팔자도 참 모를 일이다, ㅋㅋ. 신사역 3번 출구로 나와 골목으로 한블럭 정도 들어가면 옹기종기 모여있는 식당들이 나오는데, 모두 아구찜을 전문하는 곳들이다. 그중 부산 아구는 가장 손님이 많은 곳이다. 뭐 이날도 어김없이 십여분 이상 기다려야 했다. 얼마전 수요 미식회라는 방송에서 아구찜을 주제로 다루었었는데, 이 부산 아구집이 선정되지는 못했다. 그렇기는 해도 아마도 아구찜으로는 둘째 가라면 서러워할 곳임에는 틀림없다. 물론 내가 서러워하는 건 아니고, 부산아구 사장님이 서러워하시겠지, ㅋㅋ. 참고로 수요미식회에 소개된 아구찜은..
<함흥냉면 맛있는 집> 오장동 신창면옥 : 함흥냉면 오장동 신창면옥 : 함흥냉면 서울 중구에는 오래된 노포들이 많다. 갈비집, 냉면집, 양대창집.... 그중에서도 함흥냉면은 오장동 골목이 유명하다. 그래서 오장동 함흥냉면이라는 말도 생겨났지 싶다. 이 곳에는 함흥냉면으로 유명한 냉면집이 세곳이 있는데, 아예 이름부터 오장동 함흥냉면집이라고 상호를 붙인 곳부터, 오장동 신창면옥, 오장동 흥남집이 그곳들이다. 오늘 포스팅은 오장동 신창면옥 되겠따...ㅋㅋ 오장동 신창면옥의 함흥냉면 (회냉면) 비주얼만으로는 다른 집과의 구별이 쉽지 않다. 육수, 무우채 냉면의 오랜 친구들... 아니면 하수인들 ? ㅋㅋ 음... 침 고인다...! 회가 넉넉히 들어가 있다. 상황 끝... 비전문적인 식도락가의 입장에서 평을 하자면 신창면옥의 함흥냉면은 다른 곳에 비해 살짝 간장 ..
<관광통역 안내사 면접시험> 여권과 비자에 대해 영어로 설명하기 관광통역 안내사 면접시험 기출문제 관광통역 안내사 시험 준비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우여곡절끝에 작년에 자격증을 땄습니다. 공인 영어 시험 성적 증명서와 필기시험을 통과하고나면 마지막 관문이 면접시험, 즉 인터뷰 되겠습니다. 이게 은근히 스트레스가 되는데요. 마땅한 정보나 자료가 부족하고 교재도 변변한 것이 없어 더욱 그런것 같습니다. 시간되는대로 기출문제를 중심으로 저의 알량한 경험을 보태어 면접시험에 대한 정보를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면접시험 기출문제중 하나인 여권과 비자에 대해 영어로 설명을 요구하는 내용이 되겠습니다. 아마도 면접관이 이렇게 질문하겠죠 ? Give the explanation for passport and visa. 1. A passport is an official..
<밴쿠버 가볼만한 곳> 선셋 비치 공원(Sunset Beach Park) 과 Inukshuk 버라드 다리, 선셋 비치 공원과 Inukshuk 밴쿠버의 다운타운은 사실 생각보다 크지 않다. 도시 자체가 참 예쁘기는 하지만 관광 명소내지는 관광객들이 가볼만한 곳으로 알려진 곳도 스탠리 파크, 잉글리시 베이, 캐나다 플레이스 정도이다. 하지만 큰 주목을 받지는 못해도 충분히 둘러볼만한 가치가 있는 곳은 많다. 오늘 포스팅하는 선셋 비치 공원도 그 중 하나이다. 선셋 비치공원은 버라드 다리를 기준으로 북쪽으로 펼쳐진 백사장을 포함한 공원으로 잉글리시 베이와 연결되어 있다. 자전거나 걸어서 산책할 수 있는 포장도로가 쭉 이어져 있는데, 곳곳에 앉아 쉴 수 있는 벤치들이 있고, 벤치마다 사연들이 있다. 선셋 비치 공원 별표 표시가 된 곳은 캐나다 원주민의 거석문화를 나타내는 inukshuk 이 있는 곳이다..
<영어로 시간약속 변경하기> 저에게 선택권이 있나요 ? 영어로 "저한테 선택권이 있나요 ?" 시간약속을 하고 변경하고 확인하는 일들은 일상 생활에서 늘 있는 일이죠. 영어로 시간변경을 해야한는 상황을 설정하면 익혀야할 표현들이 사실 뻔합니다. 우선 상대에게 양해를 구하는것, 시간과 장소를 재확인 하는 것, '그 때 봅시다' 라는 인사정도가 주된 내용이죠. 나머지는 그런 패턴에 맞춰 살짝 응용된 표현을 하거나 관련된 주제로 한두마디 더 덧붙히면 되겠습니다. 이번 한번만이야 > Just this once. 다음주로 우리 저녁 약속을 미룰 수 있을까요 ? > Could you push back our dinner to next week ? 나한테 선택권이 있나요 ? > Do I have a choice ? 같은 시간, 같은 장소 ? > Same time, same..
<짧은 영어 한마디> '두서가 없다, 목숨을 걸다, 종이한장 차이' 영어로 표현하기 영어로 '두서가 없다, 목숨을 걸다, 종이한장 차이' 특히 3가지 숙어에 주목해 주세요. 영어로 '목숨걸다, 두서가 없다, 백지한장 차이다'같은 의미를 가지는 표현들입니다. 영어회화에 관한 포스팅을 하다보니 외우고 익혀야할 표현들은 쌓이고 늘어나는데 정작 저 같은 경우, 포스팅만 하고 복습을 하지않아 문제입니다. 제가 블로그에 올린 예문이나 표현들에 대해 올린 사실조차 기억나지 않을 때가 있으니까요. 아무튼 영어공부 참 쉬운 일은 아닙니다, ㅋㅋ. 그 강의는 정말 두서가 없었어요. > The lecture was all over the map. 모든 부품들은 교체할 수 있습니다 > All the working parts are replaceable. 조국을 위해서라면 그녀는 기꺼이 목숨을 걸것입니다. >..
<논현동 이자카야> 논현나루 : 스키야키, 우니, 우메보시 이자까야 논현나루 : 스키야키, 우니, 우메보시 논현나루는 흔히 볼 수 있는 일본식 선술집, 이자카야다. 이곳은 아주 예전에는 공수간 옆집이라는 상호로 실내 포장마차 비슷한 술집이 있었다가 찌개류를 주로하는 밥집으로 바꿔서 영업을 했었고... 그러던 것이 몇년전부터 지금의 이자까야로 또 주인과 업종이 바뀌게 되었다. 그러고보면 대한민국에서 요식업을 다만 5년 이상이라도 계속하기가 결코 쉬운 일이 아닌 듯 하다. 각설하고, 논현나루는 강남 을지병원 부근 파티오나인이 있는 건물의 골목길로 수십여미터 들어가야 한다. 대로변에 있는 곳은 아니지만 찾기가 그리 어려운 것은 아니다. 스키야키용 재료들 일부를 냄비에 넣고나서 찍은 사진이기는 하지만 재료의 양이나 퀄리티가 다소 부실한 느낌... 육수가 다소 많은 편...
짦은 영어: 영어로 '난리났어', '너만의 망상' '난리나다', '너만의 상상' 영어로 핵심 예문들을 가능한 짧게 정리했습니다. 제 보기엔 영어회화에서 요긴하게 써먹기 좋은 하나같이 짭짤한 표현들입니다. 특히 영어로 아수라장, 망상같은 표현들은 꼭 기억해 두시면 좋을 듯 합니다. 정리하고 보니 오늘 특히 all 이라는 단어가 들어간 예문들이 많네요... 늘 하던 일이데요, 뭘 > It's all in a day's work. 잘 듣고 있습니다. > I'm all ears. 가끔 이유없이 우울해요 > Sometimes, I feel blue for no reason. 제 정신이 아니구만, 모든게 너의 상상일뿐이야 (망상이야). > You are insane. It's all in your head. 완전 아수라장이야 (난리났어) > All hell bro..
<도산사거리 맛집> 봉산집 : 차돌박이 구이 전문점 봉산집 도산대로점 봉산집은 원래 삼각지에 있는 차돌박이 전문의 노포이다. 그러던 것이 강남 도산대로와 삼성동에 분점을 냈는데, 소위 본점이라고 할 수 있는 삼각지에 비해 강남의 분점들은 확실히 규모나 인테리어등에서 훨씬 크고 화려하다. 그래서인지는 몰라도 가격도 분점이 더 비싸다, ㅋㅋ. 어쨌든 차돌박이 구이로 가장 유명한 곳중 하나가 봉산집임에는 틀림이 없다. 봉산집 도산대로점 봉산집에는 특이하게 고추장과 생 양배추가 나온다. 달리 다른 반찬이 없는 것도 이유겠지만, 별 생각없이 양배추를 뜯어서 계속 고추장 찍어먹게 되는데 이것도 중독이라면 중독일듯... 때깔좋은 차돌박이 파가 듬뿍들어간 양념에 찍어먹으면 맛이 상당하다. 일단 봉산집의 차돌박이가 맛있는 건 재료가 좋기 때문이다. 선도가 좋은 고기외에 ..
<스피킹 영어 말하기> '갑자기 무슨 일이 생겼어요' 영어로 갑자기 뭔 일이 생겼어요 약속을 정하고 확인하고 돌발상황때문에 약속을 지키지 못하는 상황을 담은 예문들입니다. 일상 생활에서 정말 흔히 있는 일들이죠. 해석은 직역이 아닌, 상황에 따라 가장 유사한 한국식 표현으로 의역하였습니다. 여러 표현들 중에서 오늘 특히 기억했으면 좋겠다 싶은 것은 영어로 '뭔 일이 생겼어, 갑자기 일이 생겼어'에 해당하는 Someting came up 입니다. 우리 토요일에 만나는 거 맞죠 ? > We are still on for Saturday, right ? 오늘 저녁 약속 아직 유효한 거죠 ? > Are we still on for dinner tonight ? 이번 주말 점심약속 못 가 > I can't make it to lunch this weekend. 갑자기 일이..
<수요미식회 청담동 맛집> 청담골 : 생선구이와 제육볶음 청담골 : 강남의 백반집 청담골은 나름 역사도 오래되고 예전부터 꽤 유명했던 밥집이다. 위치가 청담동이고 주변에 크고 작은 연예인 기획사가 많아 연예인들이 자주 찾는 곳으로도 알려져 있다. 얼마전 먹방 프로그램인 수요미식회에서도 이곳을 다룬 바, 한동안은 그 유명세를 치르느라 더욱 분주해지지 않겠나 싶다. 주문을 하면 음식들이 한 상에 올려져서 상째로 나온다. 다리가 잘린 상인데 사장님의 아이디어라고... 청담골 차를 가지고 오면 발렛 파킹비를 내야한다. 강남만의 이상한 관례.... 백반의 기본 구성 특별할 것은 없지만 나름 다 맛있는 편 특히 김치찌개는 칭찬할만하다. 적당히 새콤하고 칼칼해서 전혀 무리없이 맛있는 맛.... 제육볶음과 생선구이 청담골의 매력이라면, 꽤 괜찮은 집밥스러운 메뉴를 강남의 중..
<압구정동 한식집> 숭레문 : 한정식 코스와 소고기 보양탕 숭레문 : 가격대비 괜찮은 한식집 숭례문은 상호에서 짐작이 가듯이 한정식 전문 음식점입니다. 갈비, 불고기, 등심을 중심으로 한식 코스를 개발해서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다는 것이 다른 곳과의 차이라면 차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강남에 있는 음식점이지만, 음식의 맛이나 질을 생각하면 가격도 합리적인 편입니다. 이번엔 저녁에 방문했지만, 점심 특선도 가격대비 괜찮아 보였습니다. 압구정점은 지하철 압구정역에서 4번출구로 나와 2-3분 걸어가면 있습니다. 저희는 인원이 많아서 일부는 갈비코스, 일부는 불고기 코스로 섞어서 시켜봤습니다. 숭례문 입구 샐러드 부침개 그냥 그랬습니다. 김치전같은 것이면 훨 좋았을텐데... 타코 와사비 (한식은 아니죠, ㅋㅋ) 이걸 여러 야채와 함께 김에 싸먹습니다. 별미이긴 한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