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주점 동남아

<홍대앞 포장마차> 광동 포차 : 해물 떡볶이, 목살 고추장 찌개

by *Blue Note*

 

 

<홍대앞 맛집> 광동 포차 : 해물 떡볶이, 목살 고추장 찌개

 

홍대앞은 참 오랜만에 가봤습니다. 어릴적 친구가 온더 보더라는 프랜차이즈 멕시칸 음식점을 홍대에 오픈해서 축하할 겸 여러 친구들과 갔습니다. 오랜만에 반가운 친구들 얼굴도 보고, 이차로 간곳이 포장마차집 광동포차입니다. 홍대 피카소 거리에 있는데, 맞은편에는 쏠로 포차라고 비슷한 크기의 대형 포장마차가 있더라구요. 아마도 홍대에 있는 포장마차들이 이 거리를 중심으로 몰려있는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가게 사진을 찍었었는데 실수로 지워진 것 같네요. 아무튼 일반 포차에 비해 상당히 큰 규모입니다. 안주들은 특별히 특화된 것들은 없는 것 같고, 대부분 일반 포장마차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들인데, 다만 아무래도 젊은 층이 많다보니 안주도 해물떡볶기, 간소 칠리 새우같은 것들도 있더군요.

치즈 계란말이

뭐, 비주얼이 화려합니다.

 

김치전

 

해물 떡볶기

 

목살 고추장찌개

 

 

아무래도 대학교 부근이고 젊은이들이 많이 찾는 거리이다보니 음식 가격이 착한 편입니다. 양도 푸짐하구요. 하지만 아무래도 맛을 크게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대부분의 안주들이 맵고 짜고 혹은 느끼합니다. 특히 양념의 밸런스가 전혀 맞지 않아 맛의 완성도가 많이 부족하다는 느낌입니다. 재료맛 따로, 양념맛 따로... 물론 저의 입맛 기준이니 일반화할 수는 없겠죠. 그렇기는 하지만, 광동포차의 떠들썩하고 활기찬 분위기는 좋습니다. 좋은 사람들과 한잔할 때, 음식맛이 반드시 중요한 것은 아니니까요.. 

 

주소 :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407-27

전화 : 02-3142-1224

 

뱀다리 : 블로그에 포스팅한 맛집에 대한 평가는 좋은 것이든 비판적인 것이든 개인적인 의견임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입맛이라는 것이 사람 얼굴만큼 다양하고 상대적인 것이기 때문에 같은 음식이라도 호불호가 갈리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것이니까요. 첨 갔을때 좋았었다가 담번에 갔을 때 별루여서 실망하는 경우도 있구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