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듣기 말하기

<CNN 영어방송> 이 아이는 엉덩이 좀 맞아야겠네요.

by *Blue Note*

 

 

<CNN 영어방송 듣기/말하기> 이 아이는 엉덩이 좀 맞아야겠네요.

 

 

미국의 영화배우 윌 스미스 (Will Smith) 의 아들에 관한 CNN 방송내용입니다. 윌 스미스는 맨 인 블랙으로 우리에게도 친숙한 배우죠. 그의 15세된 아들도 역시  영화배우라고 하는데, 이번에 그 아들이 자신의 트위터 팔로워들에게 현행 학교교육을 부정하고 자퇴을 선동하는 트위터를 올린 것이 거센 반발을 불러오고 있다는 내용이네요. 철이 없다고 해야하나, 혹은 맹랑하다고 해야하나 잘 모르겠지만, 어쨌든 그의 팔로워가 4백만명이 넘는다고 하니 트위터에 글을 올릴때는 좀더 신중했어야 하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이 해프닝에 대해 전문가들의 비판이 심하네요...

  
학교는 젊은이들을 세뇌시키는 도구다
.

 > School is the tool to brainwash the youth. 

 

그는 자퇴 캠페인을 벌인것에 대해 맹비난을 받고 있습니다.

 > He is getting slammed for waging drop-out-of-school campaign.

 

이런, 대단하네요 (잘 하셨네요)  > Oh boy, nice going.

 

이 아이는 엉덩이 좀 맞아야겠네요  > This boy needs a spanking.

 
좋은 말씀이네요 (옳으신 말씀) > Well said.


그는 경솔했어요 > He was flippant.

 

이건 정말 끔찍하고 화나는(격분할) 일입니다 > It's just appalling, and (it's) infuriating.

 

단지 제 추측입니다 > That's just my guess.

 

 

오늘 예문중에 원어민들은 늘상 사용하지만 우리에게는 생소한 단어들이 꽤 있습니다. 특히 영어로 '경솔한, 끔찍한, 화나는'등에 해당하는 형용사들은 반드시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외국인과의 대화에서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들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