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영어회화 공부법

영어회화 : 무료 영어 라디오방송 CBS RADIO 듣기

by *Blue Note*
알려드립니다.
확인 결과, 2010년 4월 현재 CBS라디오 방송은 국내에서 서비스 중단된 상태입니다. 
서비스가 재개되면 다시 공지해 드리겠습니다.


미국의 CBS 라디오 방송을 알게된 것은 아주 우연한 일이었습니다. 몇년전 캐나다 밴쿠버 방송을 인터넷에서 live 로 들을 수 있다는 정보를 듣고 인터넷을 뒤지다가 CBS RADIO-streaming ineterne raio 라는 제목을 발견하게 된 것이죠. 미국 전국의 라디오 방송을 망라한 다양한 채널에 우선 질리고 그 유용성에 감탄했습니다.


제가 영어듣기에 큰 도움을 받은 CBS RADIO 에 대해 간단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인터넷 주소창에
http://www.cbsradio.com/streaming/index.html 를 치면 아래와 같은 초기화면이 나타납니다.

중간쯤 보시면 파란색으로 SORT BY MARKET 이라는 항목이 보이는데, 이는 방송국을 미국의 도시나 주별로 자동 정렬이 되어있는 것입니다. 이 상태에서는 각 지역이 ABC순으로 정리되는데, 예를들면 가장 처음에 나오는 것이 Atlanta, 내의 방송국들, 다음이 Baltimore.., 이런 식입니다. 영어듣기를 하는 입장에서는 이러한 정렬 방식은 불편합니다. 음악방송도 있고(음악도 팝, 재즈,컨트리, 록등 정말 장르가 다양합니다), news 위주의 방송도 있고, 스포츠 전문 방송도 있습니다. 뉴스나 토론 방송들이 여기 저기 흩어져 있어 일일이 찾기가 불편하지요. 이를 해결하기 위해 SORT BY MARKET 대신 바로 그 옆에 있는 SORT BY FORMAT을 클릭하시면 방송국의 특성별로 정렬이 됩니다.


클릭후 위의 사진처럼 각 방송국이 특성별로 분류되어 정렬됩니다. 가장 위에 80년대 음악을 틀어주는 방송국들이 보네요.

2. 다음으로 우리가 듣기 원하는 뉴스나 토론 방송을 찾으면 됩니다. ABC 순으로 정리되어 있으니, News, Talk를 찾으면 되겠지요. CBS RADIO는 News, News/Talk, 그리고 Talk로 구분해 놓고 있습니다. CBS RADIO는 News, News/Talk, 그리고 Talk로 구분해 놓고 있습니다.

맘에 드는 방송국을 하나 골라볼까요? 맨 위에 있는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KCBS-AM 방송을 들어봅시다.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맨 오른쪽에 있는 'listen live'를 그냥 클릭하세요...!!


3. 작은 팝업창이 뜨면서 방송이 실시간으로 시작됩니다



팝업창의 모습입니다. 지금 들으시는 방송이 맘에들어서 나중에도 다시 듣고 싶으시면 좌측하단에 있는 'Add to Presets" 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러면 맨 하단에 있는 PRESETS 에 저장되어 방송을 듣고 싶을때 일일이 찾지 않고 방송국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일종의 즐겨찾기인 셈이지요.

개인적으로는 뉴스와 토론을 반반 정도 들으시기를 추천합니다. 뉴스만 들으면 좀 식상하거든요. 토론방송은 2-3사람이 대화하는 것이므로 재미도 있고, 실용 회화를 많이 익힐 수 있습니다.

별거 아니지만 많은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