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드름/레이저와 박피

스킨 스케일링후 주의할 점

by *Blue Note*


스킨 스케일링후 주의할 점


스킨스케일링은 얕은 박피에 속하는 시술로 부작용이나 주의점이 거의 없는 매우 안전한 시술에 속합니다. 그러나 몇가지 사항은 반드시 지켜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1.각질 관리
가장 중요한 것은 각질을 절대 손으로 떼어내거나 문지르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대개 스케일링후 2-3일이 경과하면 치료받은 부위에 각질이 생기기 시작합니다. 말을 하거나 음식을 먹어 자주 움직이게 되는 입주위의 피부에서 먼저 각질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치료후 약 4-5일경에 최고조에 달한 각질들은 약 7-10일경이면 모두 떨어지게 됩니다. 각질은 늦게 떨어질수록 좋습니다. 만일 무리하게 각질을 밀어내거나 문지를 경우에는 원치않는 색소침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세안
각질과 관련하여 스케일링 후 세안이 특히 중요합니다. 많은 분들이 스케일링후 일주일가량 세안을 하면 안되는 것으로 알고 계시는데, 이것은 잘못된 것입니다. 스케일링후에도 세균감염이나 노폐물 제거를 위하여 세안은 오히려 필요하지요. 다만 세안하는 방법이 평상시와 다소 다릅니다. 얼굴을 문지르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누나 클린저를 손에 묻힌 손으로 얼굴을 가볍게 두드리는 정도로 세안을 끝내는 것이 필요합니다. 비눗기를 닦을 때도 샤워기를 이용하여 직접 손이 닿지 않게 하거나, 손으로 물을 받아 끼얹듯이 (직접 손으로 문지르지 않고) 세안을 하는 것이 요령입니다. 이때 샤워기에서 뿜어지는 물의 압력은 당연히 세지 않아야 하겠지요.

3. 기타
스케일링 후에는 과도한 운동을 피하고, 특히 수영등 각질이 빨리 떨어질 수 있는 것은 삼가야 합니다. 자외선 차단 역시 반드시 지켜야할 사항이구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