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명동 맛집> 원조 일산 비빔국수
서울 촌놈이라 사실 명동이나 을지로 이런 강북의 도심에 나올 기회가 거의 없습니다. 그런데 오래된 맛집이나 깊은 손맛이 남아있는 진짜 맛집들은 명동이나 을지로, 종로, 무교동등을 중심으로 하는 중구쪽에 몰려있는 것이 사실이지요. 그래서 이곳에 오게되면 왠지 뭔가 내공 팍팍 들어간 맛집을 찾고 싶은 것인가 봅니다. 사실 오늘 소개할 곳이 오래된 맛집은 아닙니다. 정확히 말하면 옷 사겠다는 아들 녀석들에게 이끌려 여기저기 명동 구경하다가 점심시간을 살짝 넘기고 마땅한 곳을 찾지 못한 차에, 비빔국수 간판을 보고 급 땡겨서 들어가게 된 곳이지요.
원조 일산 비빔국수
그 유명한 명동 교자가 있는 골목에 있습니다.
육수, 단무지, 김치
가게 이름에 비밉국수라는 말이 들어가니까
당근 비빔국수를 먹어봐야겠죠 ?
비주얼만으로는 흔히 알고있는 비빔국수와 별반 다를 것이 없습니다.
김치를 채썰어서 내오지 않고
그냥 온전한 신김치를 통으로 넣은 것이 좀 다른 점이랄 수 있습니다.
시장해서인지는 몰라도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양념이 새콤달콤한 것을 싫어하는데
그런 점에서 제 입맛에 맞았습니다.
저한테는 꽤 매운 편이었구요.
투박하지만 괜찮은 맛이었습니다.
상호에서 알 수 있듯이 이곳은 아마 일산에서 처음 명성을 얻은 것 같습니다. 비빔국수를 비롯한 여러가지 국수류와 돈까스를 주 메뉴로 하는데요. 분점이라기 보다는 프랜차이즈 형태로 운영되나 봅니다. 이곳 명동 말고도 같은 상호를 내걸고 영업을 하는 곳이 여러 곳 있습니다. 그런데 인터넷을 검색하다가 우연히 알게 된 것인데 이곳은 다른 여러 원조 일산 비빔국수집과는 다른 상표를 사용하는것 같더라구요. 엄지손가락 세우고 있는 아저씨가 그려진 상표가 비슷하기는 한데, 살짝 다릅니다. 원조 일산 비빔국수라는 상호는 같은데 말이죠. 이게 무슨 조화인지는 잘 모르겠으나, 뭐 어쨌든 저야 비빔국수 하나 잘 말아먹고 왔으니 만족입니다, ㅋㅋ.
주소 : 서울시 중구 명동 2가 3-1
전화 : 02-318-1383
뱀다리 : 블로그에 포스팅한 맛집에 대한 평가는 좋은 것이든 비판적인 것이든 개인적인 의견임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입맛이라는 것이 사람 얼굴만큼 다양하고 상대적인 것이기 때문에 같은 음식이라도 호불호가 갈리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것이니까요. 첨 갔을때 좋았었다가 담번에 갔을 때 별루여서 실망하는 경우도 있구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