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한식

<대치동 맛집> 청국장과 보리밥 : 친환경 전문 음식점

by *Blue Note*

 

<대치동 맛집> 청국장과 보리밥 : 속이 편안해지는 친환경 메뉴 

 

청국장과 보리밥은 상호에 있는 그대로 청국장 전문점입니다. 청국장과 함께 갖은 나물을 넣고 비벼먹는 보리밥이 시그니쳐 메뉴인 셈이죠. 이곳은 100% 유기농 보리쌀을 사용하는 친환경 음식점이라고 하네요. 점심시간이 살짝 지난 오후에 들렀습니다.   

 

 청국장과 보리밥

생각보다 넓고 깔끔합니다.

 

 반찬과 함께 청국장이 나왔네요.

 

 

사진 위는 시레기 나물

아주 맛있습니다.

아랫쪽 사진의 나물은 이름을 모르겠는데, 역시 별미였습니다.

(핸펀 사진은 마구 흔들렸네요, ㅠㅠ)

 

 보리밥에 비벼먹을 나물들

 

 구수한 냄새를 풍기면서 청국장이 끓습니다.

 

푸짐하게 들어간 호박, 두부, 양파

잘 만든 청국장의 맛은 기분좋은 단맛입니다.

 

제육볶음

돼지 잡내가 없고 양념이 슴슴합니다.

딱 제 스타일...ㅋㅋ 

 

 보리밥에 나물들을 욕심껏 넣고 비벼봅니다.

이렇게 놋그릇에 나오니 참 좋습니다.

 

 

 고추장과 함께 강된장을 조금 넣었습니다.

정말 맛있어요...

 

 맛있게 먹었습니다.

 

후식은 보리밥으로 만든 숭늉,

고구마, 보리강정, 그리고 보리 미숫가루까지...

 

 

우선 가장 좋았던 것은 식사후에 속이 무척 편하다는 것입니다. 맛있게 먹어도 후에 속이 거북하거나 부대끼는 경우들이 종종 있는데 (특히 기름기 많은 고기 먹은 후) 청국장에 보리밥 먹고 나니 아주 평화스러웠습니다, ㅋㅋ. 뿐만 아니라 맛있습니다. 보리밥이니 가격도 크게 부담될 일 없구요. 가끔씩 찾게 될 것 같습니다. 

 

 

전화 : 02-557-7567

주소 : 서울시 강남구 대치동 931-26

 

뱀다리 : 블로그 내용은 지극히 개인적인 기준과 판단에 근거한 주관적 평가이며, 이와 관련하여 어떤 형태로든 경제적 이득이나 편의를 제공받은 바 없음을 밝혀둡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