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동사의 용법

<영어 동사> '강요하다' 영어로 : push, impose, compel, force

by *Blue Note*

 

<영어 동사> 영어로 '강요하다'를 의미하는 동사들

 

강요하다라는 의미의 영어 동사는 꽤 많은데, 그 중 대표적인 것들을 추려보면 push, impose, compel, force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강도나 뉘앙스에서 다소간의 차이가 있는 듯 합니다. 예문들을 보면서 한번 정리해보시기 바랍니다. 

 

더이상 강요하지 마세요 > Don't push me any more.

저한테 이래라 저래라 하지 마세요 >  Don't push me around.

 

너에게 내 관점(가치관)을 강요하고 싶지는 않아

 >  I don't want to impose my views (values) on you.

 

그는 타의에 의해 퇴임했습니다 > He was compelled to resign.

그들은 협박으로 그가 말하게 하였습니다.

 > They compelled him to talk with threats.

 

아무도 나에게 회의에 참석하는걸 강요할 수는 없어요

 No one can force me to attend the meeting.

아무도 너에게 술마시고 운전(음주운전) 하라고 강요한 적 없어

 > No one forced you to drink and drive.

 

특히 push 는 원래 뜻이 '밀다'이므로 '강요하다'라는 의미로 사용될 때도 '밀어부치다' 라는 뉘앙스로 기억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또하나 impose 는 '강요하다'라는 뜻 이외에도 '부과하다'라는 의미로도 사용가능하다는 것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특히 토익 시험에서 세금을 부과하거나 법률을 도입하는 의미로 많이 출제되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