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프랑스

<파리 여행> 파리 시청 : 아름다운 시청사 건물과 시청앞 광장

by *Blue Note*

<파리 여행> 파리 시청 : 아름다운 시청사 건물과 시청앞 광장

 

파리 시청은 에펠탑이나 개선문같은 관광 포인트는 아닙니다. 내부로 들어가서 구경할 거리가 있는 것도 아니구요. 하지만 건물이 아름답고 (특히 밤), 시청앞 넓은 광장에서 지나가는 사람 구경하는 재미도 있어서 가볍고 여유로운 마음으로 한번쯤 들러볼만 한 곳입니다. 이번 파리 여행에서는 퐁피두 센터의 국립 현대 미술관을 구경하고 슬슬 걷다보니 파리 시청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매트로로 가려면 파리 지하철 Hotel de Ville 역에서 내리시면 됩니다.

 

 

 파리 시청을 Hotel de Ville 라고 합니다.

웬 호텔...?

제가 불어는 전혀 몰라서요...ㅋㅋ

 

 

조금 가까이서 보니 분수도 있네요

 

시청으로 가는 횡단보도

 

 

시청사 건물이 크고 높아서

카메라에 담기 어려웠습니다.

목 아픕니다.

 

 

청사 건물앞을 지나는 사람들

파리의 웬만한 건물들에는

크든 작든 거의 예외없이 조각상들이 있습니다.

 

 

 너무나 마음에 들었던

광장앞 나무의자

생각보다 많이 편합니다.

한숨 자도 불편하지 않을만큼...

 

 

사람들 구경...

 

 

시청 한쪽면을 지나는 대로를 등지고 찍었습니다

 

72번 시내버스 정류장에서 본 파리 시청

 

 

파리시청은 파리 4구역에 있습니다. 많은 버스노선의 출발점 혹은 종점이기도 합니다. 일부러 시간을 내서 돌아볼만한 곳인지는 모르겠으나, 퐁피두나 센터나 노트르담 성당과 가깝기 때문에 오다가다 만나게 되면 한번쯤 발길을 멈추고 잠깐 쉬어가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특히 파리 시청은 파리 시내의 중요한 관광지를 경유하는 72번 시내버스의 출발점이기도 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구요, 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