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짧은 영어회화

<짧은 영어회화> 영어로 '어제밤 한숨도 못 잤어요'

by *Blue Note*

 

<간단한 영어회화 말하기> 영어로 '어제밤 한숨도 못 잤어요'

 

 

개인적으로 ebs 교육 방송을 좋아합니다. 상당한 수준의 다큐멘터리, 스페이스 공감같은 음악 프로그램, 그리고 촌철살인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지식채널등... 뿐만 아니라 온라인상에서는 ebs 랑이라는 세션을 통해 외국어를 쉽게 학습할 수 있습니다. 토목달 같은 기획은 토익등 공인 영어시험을 준비함에 있어서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아 역시 공영 방송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는 생각이구요. ebs랑의 외국어 학습 세션에서는 무료 컨텐츠들도 있습니다. 물론 내용이 아주 알차다고는 할 수 없지만 무료인 점을 감안하면 그리 나쁜 것도 아니지요. 그러고보니 오늘 예문중에서도 두어개는 ebs 영어 스피킹에서 차용했습니다.

 

어제밤 한숨도 못 잤어요 > I couldn't sleep a wink last night.

 

너무나 바빠요 > I'm up to my neck in work.

 

추운 날씨에 대비해 옷을 (따뜻하게) 입었어요.

 > I have dressed for cold weather.

 

야외 테이블은 한시간 이상 기다려야 해요.

 > The wait for an outdoor table is more than an hour.

 

그녀는 대학교에 다니지 않나요 ? > Doesn't she attend college ?

 

결혼한 사람들이 행복할 가능성이 더 큽니다.

 > Married people are more likely to be happy..

 

오늘 여기까지입니다. 눈으로 읽어서 다 이해하는 것 같아도, 입에 붙지 않으면 말할 수 없습니다. 자꾸 말해보는 연습을 하세요. 혹시 말할때 문장이 자꾸 씹혀서 버벅거리게 되면, 예문을 써보는 연습도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