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짧은 영어회화

<짧은 영어 말하기> 영어로 상을 타다 / 수상하다 / 몇등

by *Blue Note*

<간단한 영어 말하기> 영어로 상을 타다 / 수상하다 / 몇등

 

오늘은 상타는 얘기, 몇등 했다는 얘기를 영어로 표현하는 방법에 대해 몇가지 예문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표현이 다양하고 어찌보면 그말이 그말 같은데, 또 조금씩 표현 방법이 다릅니다. 예문 볼까요 ?

 

우리는 3등상을 탔습니다 > We won the third prize.

 

당신이 연구 논문이 1등상을 탔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 I heard your research paper got the first prize.

 

2등은 전년도 챔피온에게 돌아갔습니다.

 > The second prize went to the defending champion.

 

 

서울과 파리는 공동 2위에 올랐습니다.> Seoul and Paris ties for the second place.

 

그녀는 15%로 4위에 올랐습니다. > She came in fourth with 15%.

 

한국팀이 대상을 받았습니다. > The Korean team was awarded the grand prize.

 

그녀가 1위를 수상했습니다. > She was awarded first place.

 

상을 타다는 표현을 영어에서는 win, get 같은 동사를 이용해서 많이 표현하는 것 같습니다. 익숙하게 익혀두시기 바라구요. 상이 누구에게 돌아가다, 몇위에 올랐다 같은 것들은 대체로 우리말 표현과 뉘앙스가 비슷한 부분들이 있습니다. Come (came), go (went) 등의 단어들을 쓰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