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한식

<강남역 맛집> 박군자 진주냉면 : 진주 물냉면, 육전

by *Blue Note*

 

<역삼동 맛집> 박군자 진주냉면 : 진주 물냉면, 육전

 

진주냉면이 평양냉면이나 함흥냉면과 다른 점은 육수를 쓸 때, 양지머리등으로 만든 육수가 아닌, 해물 육수를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주로 새우, 멸치, 황태등으로 육수를 만든다고 합니다. 진주냉면은 진주에 있는 하연옥에서 먹어봤습니다. 아마 지금도 가장 유명한 진주냉면집이 아닐까 싶습니다. 박군자 진주냉면은 사실 첨 들어봤는데 좀 찾아봤더니 서울 동대문구에서 꽤 오래 진주냉면집을 했습니다. 그러니까 강남역의 영업장은 분점 정도 되겠네요.  

 

진주 냉면

해물 육수에 푸짐한 고명이 특징이죠.

 

면발은 평양 냉면과 쫄면의 중간정도입니다.

그러니까 꽤 쫄깃한 편이죠

 

육전

 

 

면발이 일반 모밀로 만든 평양냉면의 면발에 비해서는 상당히 매끈하고 쫄깃합니다. 이것이 진주냉면의 특징인지는 잘 모르겠구요. 그렇지만 저한테는 면발의 식감이 그리 나쁘게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육수도 괜찮은 편이었습니다. 아무래도 평양냉면의 육수와는 전혀 다른 맛입니다. 박군자 진주 냉면은 뭐랄까 전체적으로 좀 가볍고 경쾌한 맛입니다. 냉면은 원래 겨울에 먹어야 제 맛이라지만, 입맛없고 더울때 시원하게 먹는 것도 좋지요, ㅋㅋ. 그런데 이 날 냉면과 같이 시킨 육전은 많이 실망스러웠습니다. 전라도식 육전에 비해 원래 경상도 육전이 좀 투박한 것은 알고 있었지만, 고기가 뻣뻣해서인지 육전의 맛이 많이 텁텁했습니다. 한 입에 먹기엔 크기도 너무 컸구요.  

 

전화 : 02-562-1121

주소 :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819

 

 

뱀다리 : 블로그 내용은 지극히 개인적인 기준과 판단에 근거한 주관적 평가이며, 이와 관련하여 어떤 형태로든 경제적 이득이나 편의를 제공받은 바 없음을 밝혀둡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