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 영어 말하기> 오늘 점심은 뭐먹지 ? 영어로
미드에서 많이 나오는 표현들입니다. 서로간에 대화는 기본적으로 묻고 대답하는 형식을 취할 수 밖에 없지요. 당연히 미드의 대화에는 질문이 많을 수 밖에 없는데 오늘은 그중에 What 의문사가 들어가는 표현을 다섯개 골랐습니다.읽어보면 모두 쉽게 이해가 가는 것들이지만, 익숙하지 않다면 바로 입밖으로 내뱉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읽어보시되, 반드시 반복해서 학습하고 소리내서 말하는 과정을 거치시기 바랍니다.
오늘 점심이 뭐예요 ? (점심으로 무엇을 먹게 되나요?) >
What are we having for lunch (today) ?
이것을 뭐라고 한다구요 ? (그거 뭐라고 했지?) > What's it called again ?
뭔 일이야 ? 걱정했잖아. > What happened ? I was getting worried.
여기가 몇번가인가요 ? > What street are we on ?
여기가 몇 층입니까 ? > What floor are we on ?
영어로 "오늘 저녁이 뭐예요?'를 간단하게 What's for dinner ? 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오히려 이렇게 짧은 표현을 일상회화에서는 더 많이 사용하는 것같은 느낌입니다. 두번째 예문은 간단하면서도 알아두면 정말 요긴한 표현입니다. 한번 들었는데 생각이 나지 않거나 다시 물어야 할때, What 으로 시작하는 의문문을 만들고 끝에 again ? 을 붙히는 형식입니다. 그냥 패턴으로 공식처럼 익혀두시면 되겠네요. 영어로 '걱정을 했다'는 표현은 오늘 세번쩨 예문처럼 be getting worried 를 사용하기도 하지만, 그냥 be worried 라고 해도 무방합니다.
댓글